올리브영, 中企 인기 상품 담은 '뷰티박스' 론칭…K뷰티 전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에 K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뷰티박스'를 론칭하고 올해 80여 개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담아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올해 총 8회차의 뷰티박스를 제작, 기초·색조·헤어·바디 등 카테고리를 불문한 50여 개 중소기업 브랜드 80여 개 상품을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에 K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뷰티박스’를 론칭하고 올해 80여 개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담아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뷰티박스는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확보를 돕기 위해 올리브영이 직접 기획해 올 1월부터 글로벌몰에 도입한 K뷰티 체험 박스다. 자력으로 해외 진출이 쉽지 않은 상품들을 시즌 콘셉트에 맞춰 10개 내외로 선별, 뷰티박스 하나만 구매해도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도 뷰티박스의 강점이다. 올리브영은 K뷰티가 생소한 해외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경험률을 높이고자 상품 구색에 비해 판매 가격을 최대 60% 가까이 낮췄다. 실제로 지난 1, 2월 판매한 뷰티박스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가격에 비해 혜택이 큰 구성으로 입소문을 타며 각각 일주일, 하루 만에 완판됐다. 특히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 고객이 뷰티박스 구매 비중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K뷰티에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고객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4월 뷰티박스는 ▲비건 뷰티 ▲스프링 메이크업 ▲스무딩 세 가지 콘셉트로 준비했으며, 각 콘셉트에 맞는 총 10개의 상품을 엄선해 박스를 구성했다. 컨셉별 뷰티박스에는 상품과 함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영문 소개서, 상품 이해를 돕는 언박싱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와 ‘상품기획자(MD)의 꿀팁’ 등이 포함돼 활용도를 한 층 높였다.
올리브영은 올해 총 8회차의 뷰티박스를 제작, 기초·색조·헤어·바디 등 카테고리를 불문한 50여 개 중소기업 브랜드 80여 개 상품을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할 방침이다.
또 뷰티박스를 통해 글로벌 고객을 만난 브랜드가 해외에서 인지도를 확보하고 이를 계기로 더 많은 상품을 수출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올해 글로벌몰을 통한 마케팅, 해외 물류 서비스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협력사들의 글로벌 시장 연착륙을 도울 새로운 방안을 고민하다 유망 신진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집약한 뷰티박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올리브영은 중소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넘어 안정적인 수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K뷰티 게이트웨이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개딸' 통제 안간힘…'버스에서 내려와' 운동 동참
- 전과 19범 '해병대 할아버지' 구속…11살 초등생 멱살잡고 학대
- 민주당의 '그 때 그 때 다른 평등' [기자수첩-정치]
- "이재명 속옷 빨래도 했다"…'김혜경 법카 의혹' 공익제보자, 金비서 상대 1억 손배소
- "총선 지면 윤대통령·김건희 감옥행"…안민석 막말에 與 "선거가 인민재판이냐"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