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김혜자 도시락’ 최단기 누적 판매 300만개 돌파

최승근 2023. 4. 6. 1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GS25는 지난 2월15일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이 5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개 고지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김혜자 도시락의 기록적인 팔림새에 힘입어 2월15일~4월5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했다.

이 기간 김혜자 도시락을 가장 많이 판매한 GS25 가맹점의 경우 누적 2537개를 팔았다.

GS25는 김혜자 도시락 3탄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을 선보이며 가성비 도시락 열풍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탄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 출시
최저 350원 판매 할인 행사 진행
ⓒGS리테일

편의점 GS25는 지난 2월15일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이 5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개 고지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출시 직후 50일간 입고 물량이 사실상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며 최단기간 쌓아 올린 금자탑이다.


김혜자 도시락의 기록적인 팔림새에 힘입어 2월15일~4월5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했다.


특히 오피스, 관광지, 학원가에 위치한 매장이 전체 매장 대비 20% 이상 높은 매출 특수를 누렸다.


오피스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90.7% 급증했으며, 관광지 매장 85%, 학원가 매장 78.4% 순으로 각각 크게 올랐다.


이 기간 김혜자 도시락을 가장 많이 판매한 GS25 가맹점의 경우 누적 2537개를 팔았다. 매장 당 평균 판매량의 13배 이상 높은 수치로 이 매장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669% 급증했다.


매장 자체적으로 김혜자 도시락을 사전 주문을 받아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것이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이 매장은 김혜자 도시락이 매일 박스 단위로 입고되고 있으며, 주문 고객이 늘며 입고 물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김혜자 도시락 구매 시 다른 상품을 함께 사는 동반 구매가 이어지며 추가 매출 견인 효과 또한 큰 것으로 나타났다. 김혜자 도시락과 함께 라면, 음료, 주류 순으로 가장 많은 구매가 이뤄지며 평균 2360원(멤버십 고객 기준)의 추가 매출이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된 것.


김혜자 도시락 출시에 맞춰 물가 안정 등의 취지로 다양한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효과다. 최대 할인 시 일반 도시락의 반값 수준인 2~3천원대에 김혜자 도시락 구매가 가능해 부담 없는 추가 소비가 활발해 진 것으로 GS25는 풀이했다.


GS25는 김혜자 도시락 3탄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을 선보이며 가성비 도시락 열풍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에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너비아니와 닭강정이 2개의 메인 메뉴로 구성됐으며, 볼어묵볶음, 시금치무침, 볶음김치 등을 부 메뉴로 활용됐다.


영양을 고려한 찰진 흑미 밥 위에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계란 프라이를 올려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이 최종 완성됐다. 흥행 요소였던 오뚜기 참기름에 이어 청청원 조미김을 새롭게 동봉한 점도 차별화 특징으로 꼽힌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 출시에 맞춰 물가 안정 취지로 이달 말까지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4월10일, 20일, 30일 3일간 총 3만개 물량으로 진행되는 김혜자 도시락과 T 멤버십의 컬래버 행사는 유례없는 편의점 도시락 할인 프로모션이 될 전망이다.


T 멤버십 0 day 50% 할인 쿠폰과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 한끼’, 카카오페이 결제 시 1천원 페이백 행사를 중복 적용할 시 정가 대비 최대 90% 이상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의 경우 단돈 350원,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의 경우 47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문지원 GS25 도시락 MD는 “6년 만에 부활한 김혜자 도시락이 고객, 가맹 경영주의 많은 호평을 받으며 신드롬급 인기를 지속 이어가고 있다”며 “물가 안정, 사회 소외계층 대상의 릴레이 기부 등 김혜자 도시락의 선한 영향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