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곡우성아파트 548세대로 재건축…문래동2가에 16층 업무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5일 제5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강남구 도곡동 934-10번지 일대 도곡우성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날 영등포구 문래동2가A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4지구 정비계획안은 조건부 가결됐다.
강동구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에 따라 인근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 1·2번 출입구와 환기구 5개 위치를 옮기는 도시계획시설(철도) 변경안은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5일 제5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강남구 도곡동 934-10번지 일대 도곡우성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986년 준공된 도곡우성아파트는 이번 심의 통과로 2개동 390세대가 7개동 548세대(공공주택 88세대 포함)로 재건축된다. 동측 도로변에는 근린생활시설과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서고, 남측에는 인근 언주초등학교 학부모도 쓸 수 있는 개방 커뮤니티시설, 은성중학교·은광여고 학생을 위한 독서실, 실내형 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전날 영등포구 문래동2가A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4지구 정비계획안은 조건부 가결됐다. 문래동1∼3가는 2013년 서울시 고시에 따라 도시환경정비구역으로 지정됐으나 지역 여건 변화 등으로 2021년 정비 수법이 대규모 철거형에서 중·소규모 정비 혼합형으로 바뀌었다.
이번 심의로 해당 구역에는 지하 6층∼지상 16층(높이 80m 이하) 복합건물이 건립된다. 지하 1층에는 판매시설(마트), 지상 1∼4층에는 근린생활시설, 5∼16층에는 업무시설이 들어선다. 용적률은 545.4% 이하, 건폐율은 60% 이하가 적용된다. 서·남측 도로 폭은 6m에서 7m로 넓어지고, 대상지 동측에는 소공원 형태의 공개공지와 문화공원이 조성된다.
노원구 광운대역∼월계로 도로 변경안은 수정 가결됐다. 해당 안건은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광운대역∼성북역주유소 300m 구간에 도로를 신설하고, 기존 성북역주유소∼월계로 607m 구간 도로 폭을 확장하는 내용이다. 올해 상반기 도시계획시설 실시계획 작성·고시를 거쳐 내년까지 보상을 마무리하고, 2025년 12월 준공하는 게 목표다. 도로 정비로 광운대역 주변 차량정체가 해소되고 보행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강동구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에 따라 인근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 1·2번 출입구와 환기구 5개 위치를 옮기는 도시계획시설(철도) 변경안은 원안대로 통과됐다. 올해 상반기 이설 공사를 시작해 내년 12월 마무리하는 게 목표다. 도시계획(시설)상 도로인 7호선 청담역 일부 출입구를 효율적인 시설 관리를 위해 철도로 변경하는 안과 중랑구 망우동 북부병원 증축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안도 원안대로 가결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개딸' 통제 안간힘…'버스에서 내려와' 운동 동참
- 전과 19범 '해병대 할아버지' 구속…11살 초등생 멱살잡고 학대
- 민주당의 '그 때 그 때 다른 평등' [기자수첩-정치]
- "이재명 속옷 빨래도 했다"…'김혜경 법카 의혹' 공익제보자, 金비서 상대 1억 손배소
- "총선 지면 윤대통령·김건희 감옥행"…안민석 막말에 與 "선거가 인민재판이냐"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최민희, 급기야 정치적 공개 '살인예고'?…"비명계 움직이면 죽이겠다"
- 군, 북한 쓰레기풍선 살포에 "인내심 시험 말라"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따뜻한 마음으로" 눈물 삼킨 지바롯데, 사사키 MLB 도전 지원…팬들도 박수로 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