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충북청주 선수들이 '타액 유전자 검사'를 받은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청주프로축구단(대표이사 : 김현주, 이하 충북청주FC) 선수 전원은 4월 4일 오후 2시 청주 글로스터호텔에서 타액 유전자 검사를 진행했다.
타액 유전자 검사는 선수의 유전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영양 가이드 제시를 위해 진행되었다.
검사 과정을 지켜본 최윤겸 감독은 "검사 결과를 토대로 선수들이 경기를 준비하는 데에 적합한 몸 상태를 만들 수 있도록 코칭스태프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검사 진행에 대해 만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충북청주프로축구단(대표이사 : 김현주, 이하 충북청주FC) 선수 전원은 4월 4일 오후 2시 청주 글로스터호텔에서 타액 유전자 검사를 진행했다.
타액 유전자 검사는 선수의 유전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영양 가이드 제시를 위해 진행되었다. 검사 결과를 통해 선수 개인마다의 체질, 운동 후 회복 속도 등 다양한 유전자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계획이다. 이후 선수의 개인 영양 관리에 있어 참고할만한 데이터를 제공할 방침이다.
타액 유전자 검사는 K리그 전 구단을 통틀어 최초로 시행되었다. 채혈을 통해 검사를 진행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타액 분석을 통해 보다 손쉽고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날 검사는 서원대학교 헬스케어운동학과 김주영 교수 주도로 진행되었다.
일부 현역 K리그 선수 영양 컨설턴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김주영 교수는 지난달 11일 충북청주FC 스포츠 영양 자문위원으로 선임되었다. 풍부한 프로구단 스포츠 영양 자문 경험을 토대로 충북청주FC 선수단의 영양 관리에 힘쓰고 있다. 새로운 검사 방식에 대한 선수단의 만족도도 높았다.
검사 후 장혁진은 "체질을 비롯해 현재 몸 상태를 정확히 확인할 기회가 생겨 경기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원래 유지해오던 루틴에 검사 결과 데이터를 더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검사 소감을 밝혔다.
이어 홍원진은 "K리그 최초로 진행된 검사라는 점이 새로웠다.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해주신 김주영 교수님과 구단에 감사하다. 세심히 챙겨주신 만큼 좋은 결과로 보답해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검사 과정을 지켜본 최윤겸 감독은 "검사 결과를 토대로 선수들이 경기를 준비하는 데에 적합한 몸 상태를 만들 수 있도록 코칭스태프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검사 진행에 대해 만족했다. 새로운 시도로 개인 영양 관리에 돌입한 충북청주FC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최고의 경기력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PL 직접 보자!' 손흥민-황희찬 직관 유럽축구 배낭여행 동행 모집...4월 말 출발 - 풋볼리스트(FOO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