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소식]DB손해보험, 남녀 선수 5명 후원 外
◆DB손해보험, 남녀 선수 5명 후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에서 뛰는 서요섭과 문도엽, 장희민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서어진과 정시우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서요섭과 문도엽은 기존 후원 계약을 연장하고, 장희민과 서어진, 정시우는 새로 스폰서십을 맺었다.
장희민은 루키 시즌인 2022년 우리금융 챔피언십에서 초대 챔피언으로 등극하며 이름을 알렸다. 10대 시절부터 DP월드 3부투어 3부에서 뛰어 어리지만 풍부한 경험을 지니고 있다. 서어진은 국가대표 출신으로 2018년 매경 솔라고배 아마추어 선수권과 호심배 아마추어 대회에서 우승한 이력이 있다. 정시우는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으로 2022년 드림투어에서 3승을 수확한 유망주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선수들과 함께 올 시즌을 맞이해 기대가 된다. 우리 선수들 모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코브라골프 5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전개하는 골프클럽 브랜드 코브라 골프가 브랜드 론칭 50주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신제품 에어로젯을 구매하면 에어로젯 하이브리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제품 소진 시까지이며 전국 코브라골프 공식 판매점에서 진행된다.
코브라골프는 1973년 클럽 디자이너이자 전 호주 아마추어 골프 챔피언 토마스 크로우의 손에서 탄생했다. 1975년 하이브리드 배플러를 출시하며 신선한 충격을 줬다. 이후 1979년 그라파이트 샤프트를 장착한 46인치 드라이버를 출시했고, 1989년 오토 클레이브 시스템으로 압축 경화 그라파이트 샤프트를 선보였다.
골프클럽 시장에서 젊고 강렬한 브랜드로 성장한 코브라골프는 올해 그동안의 기술을 완성시킨 에어로젯 시리즈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PWR-BRIDGE 웨이팅 기술을 통해 볼스피드 향상과 높은 관용성을 구현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JNGK 골프아카데미, 쉘톤인터내셔날과 업무 협약
JNGK 골프아카데미 국내 골프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레슨 시스템 정착을 위해 루키루키 골프연습용품 전문제조업체인 쉘톤인터내셔날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또, 이를 기념해 4일부터 한 달간 전국 JNGK 골프 아카데미 13개 지점에서 레슨 3개월을 등록하는 회원 중 선착순 1천 명에게 5만 원 상당의 루키루키 개인용 스윙연습도구를 증정할 예정이다.
JNGK 골프아카데미는 2001년 남서울 골프아카데미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 주요 지역 13곳에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체 개발한 JNGK 레슨 시스템에 루키루키의 다양한 연습 도구들을 접목시켜 골프가 어렵고 힘든 성인들이나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한 주니어 골퍼에게도 조금 더 쉽고 흥미 있는 골프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JNGK 김보민 사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골프 트렌드 그리고 고객 니즈와 발맞춰 다양한 스윙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데이터화된 레슨을 기획했다. 또, 23년간 축적된 JNGK 커리큘럼과 스윙 메커니즘 그리고 루키루키의 연습 도구가 더해져 골프 교육과 문화를 선도하는 아카데미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XGOLF, 4월 부킹 프로모션 진행
부킹 플랫폼 XGOLF(대표 조성준)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4월 부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XGOLF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4월 부킹 프로모션은 할인쿠폰 제공과 함께 댓글 참여 이벤트로 구성됐으며,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XGOLF 회원이라면 누구나 4월 월간 쿠폰북을 받을 수 있다. 월간 쿠폰북은 4월 말까지 사용가능한 1만 원 할인 쿠폰 4장으로 구성됐다. 또한 XGOLF 담당자가 추천한 4월 추천 골프장을 이용하면 5천 원 할인 쿠폰까지 받을 수 있다. 추천 골프장은 수도권과 충청도, 강원도 지역 내 위치한 골프장으로 실제 회원들의 평점을 바탕으로 엄선됐다. 쿠폰은 5월 17일 일괄 발급된다.
XGOLF 관계자는 “이번 부킹 프로모션은 4월 라운드를 준비 중인 회원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골퍼가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베루툼스포츠, 박결과 의류 후원 계약
뉴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베루툼스포츠가 KLPGA 투어에서 뛰고 있는 박결에게 의류를 후원한다. 총 3년짜리 계약이다.
베루툼스포츠는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베루툼에서 2021년 런칭한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다. 시크한 디자인과 더불어 골프웨어의 기능성과 활동성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번 박결 후원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포츠웨어 라인을 확충할 계획이다.
박결은 “평소 좋아하던 브랜드인 베루툼스포츠의 골프웨어 라인을 입게 돼 너무 기쁘다.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을 입은 만큼 더 자신감 있는 플레이를 하겠다”고 말했다.
베루툼스포츠 김선웅 대표는 “베루툼스포츠의 첫 번째 스포츠 스타 스폰서십 계약을 박결과 같은 훌륭한 선수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 자사의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박결과 잘 매칭돼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의 골프웨어 붐을 일으킬 것이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스릭슨 블레이드형 아이언 출시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가 전개하는 글로벌 골프 토털 브랜드 스릭슨이 블레이드형(머슬백) Z-FORGED II(지포드2) 아이언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릭슨 Z-FORGED II 아이언은 컨트롤, 관용성 등 모든 퍼포먼스가 기존 모델보다 향상됐다.
상급자 골퍼들과 투어 프로들의 피드백으로 개발된 이번 신제품은 안정적인 스핀 성능과 관용성을 높이기 위해 토우, 힐 쪽으로 오목한 부분의 중량을 확보했다. 페이스 뒷면 하단부로 최적 중량 배분시켜 무게중심을 깊고 낮게 설정했다. 또한 퓨어 프레임 기술을 적용해 최적 중심 설계에서 확보한 중량으로 헤드 페이스 타점 뒷면의 상하 방향을 두껍게 해 부드럽고 달라붙는 듯한 타격감을 실현시킨다.
스릭슨 Z-FORGED II 아이언은 다이나믹골드 DST와 KBS TOUR 샤프트가 기본 샤프트로 구성됐다. 올해 1월 출시한 ZX Mk II 아이언과 동일하게 커스텀 샤프트도 추가 금액 없이 빠르게 제작, 구매가 가능하다.
◆골프공 아토맥스, 국내 판매 시작
지난해 6월 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공으로 인증을 받았던 아토맥스가 시장으로 나왔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자사가 운영 중인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과 더카트골프에서 아토맥스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토맥스는 코오롱의 신소재 계열사인 아토메탈테크코리아가 개발한 비정질 합금 아토메탈을 분말 형태로 가공해 골프공의 중심부를 감싸는 맨틀층에 고르게 혼합해 만든 골프공이다. 아토메탈은 금속의 원자 구조를 불규칙하게 만들어 탄성, 경도, 내부식, 내마모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신소재로 고탄성· 고반발, 고내구성 등의 특성을 지닌다.
아토맥스는 스윙 머신을 이용한 동일 조건의 테스트에서 다른 골프공과 비교해 13~18미터(15~20야드) 이상 더 날아가는 기록을 수립해 지난해 6월 세계적 기록인증기관인 미국 WRC*(World Record Committee, 세계기록위원회)로부터 세계 최장 비거리 골프공 타이틀을 공식 인증 받았다.
고봉준 기자 ko.bongju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의겸과 팩트 싸움도 졌다…요즘 화제되는 '편의점 간 한동훈' | 중앙일보
- 난임 고백했던 패리스 힐튼…대리모 통해 낳은 아들 첫 공개 | 중앙일보
- 환승연애 지웠어, 이제 됐지? 뻔뻔한 누누티비 왜 못 잡나 | 중앙일보
- '킬러' 길복순 사로잡은 그 떡볶이…충정로의 2대째 노포 | 중앙일보
- 고환·정액서도 미세플라스틱 나왔다…연구팀의 충격 경고 | 중앙일보
- 코로나 환자 판치더니…"숨 넘어가요" 4년만에 급증한 이 병 | 중앙일보
- 10대 자매 상대로 30여차례 성폭행 혐의…40대 목사 한 말은 | 중앙일보
- "내 남편 자리야" 냅다 드러누웠다…주차장 알박기 논란 (영상) | 중앙일보
- 바지 입은 여성만 노렸다…태국 덮친 '빨간 스프레이' 공포 | 중앙일보
- '현미와 60년 우정' 엄앵란 "전날도 통화…팔 떨어진 기분이다" |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