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서정동 지사협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정을 찾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발생한 '세모녀 사건'과 같은 비극을 예방하기 위해 위기가정을 찾고 있습니다."경기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는 5일 생활고를 겪거나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돕기 위한 홍보활동에 나섰다.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가 발생해 도움이 필요하거나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지사협에 적극적으로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발생한 '세모녀 사건'과 같은 비극을 예방하기 위해 위기가정을 찾고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는 5일 생활고를 겪거나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돕기 위한 홍보활동에 나섰다.
지사협은 이날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나섰다. 지사협 관계자들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달라는 홍보 물품 등을 배부했다.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가 발생해 도움이 필요하거나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지사협에 적극적으로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이홍숙 민간위원장은 "오랜만에 홍보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홍보를 비롯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서정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정동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차세대 행복이음 시스템으로 통보된 2023년 2차 복지 사각지대 의심 가구에 대해 개별 가정방문을 통한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결과 위기 사유로 인정되는 경우 긴급복지 지원을 비롯해 여러 복지서비스를 적극 연계해 필요한 경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간자원 서비스 연계 등 취약계층 보호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과 19범 '해병대 할아버지' 구속…11살 초등생 멱살잡고 학대
- "이재명 속옷 빨래도 했다"…'김혜경 법카 의혹' 공익제보자, 金비서 상대 1억 손배소
- 정경심 측 "건강 상태 심각하게 악화"…형집행정지 재신청
- 하영제 영장 기각…믿는 '특권'에 발등 찍힌 이재명
- "정명석이 성폭행한 女의대생, 女신도들 낙태전담 전문의됐다"
- 국민의힘 "민주당, 이재명 무죄 확신하면 사법부 판단 기다려야"
- "가짜뉴스" "침소봉대"…원희룡-민주당, 명태균 '대통령실 이전 개입' 의혹 설전
- 현대트랜시스 노조, 파업 멈추고 교섭 재개…11일부터 정상 출근
- “‘만능 포지션’ 스윙, 배우들부터 자부심 가져야” [스윙, 마이 베이비②]
- "할 사람 많은데" 3연임? 진정 체육계 사랑한다면 ‘결단’해야…[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