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충훈벚꽃축제’ 8~9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양충훈벚꽃축제가 오는8~9일 이틀간 만안구 석수동 충훈2교 및 석수로 일대에서4년 만에 개최된다.
앞서,지난3일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문화예술재단 관계자 등과 안양충훈벚꽃축제가 열리는 충훈2교 및 석수로 일대를 방문해 축제 행사장 위치와 시민 산책로 등을 확인하며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수로‘차 없는 거리’운영…버스킹·체험부스 등 볼거리 가득
최대호 시장“이웃·가족·친구와 함께 안양의 봄 마음껏 즐기시길”
안양충훈벚꽃축제가 오는8~9일 이틀간 만안구 석수동 충훈2교 및 석수로 일대에서4년 만에 개최된다.
5일 시에 따르면,안양시와 안양충훈벚꽃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안양충훈벚꽃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등으로 누리지 못했던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 행사로 진행된다.
8일 오후2시부터 충훈2교 하부 중앙무대에서 개최되는 벚꽃가요제는 안양시민28팀이 무대를 올라 열정적인 예선전을 보일 예정이다.이어 오후7시부터는 현장 심사로 본선에 오른12팀이 대상·금상·은상·동상 등 총7개 상을 두고 멋진 경연을 펼친다.
9일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벚꽃콘서트는 오후7시에 안양천과 벚꽃 등 아름다운 안양의 봄을 배경으로 열린다.가수 박세욱·장승미,소프라노 문경민,헤바밸리댄스가 출연해 시민에게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벚꽃콘서트에 앞서 오후2시부터4시 사이에는 석수2동 태권도시범단,안양시 시니어모델 공연 등 시민들이 만든 다채로운 공연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축제 기간 중 충훈2교 일대 석수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한다.차 없는 거리에는8일 오전11시부터9일 오후8시까지 소울음아트센터 작가들의 만남展,벚꽃컬러링북 만들기,벚꽃비누 만들기 등17개 체험부스와 여섯줄하모니(노래),프리스피릿츠(노래),플라멩코델솔(댄스)등17개 단체의 버스킹 무대가 찾아온다.
8일 오후1시부터50분간 가수 조녁·달리아킴·동명이인의 버스킹 무대는 생방송으로 안양시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감미로운 노래 공연과 함께 생생한 축제 현장을 전할 계획이다.
앞서,지난3일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문화예술재단 관계자 등과 안양충훈벚꽃축제가 열리는 충훈2교 및 석수로 일대를 방문해 축제 행사장 위치와 시민 산책로 등을 확인하며 현장 점검에 나섰다.
최대호 안양시장은“4년을 기다린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이웃,가족,친구와 함께 안양의 봄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시는 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종합상황반을 구성하고 행사장 질서유지,안전사고·화재 등 사건·사고에 대비한다.축제 기간에 안양시모범운전자회34명,안양시자율방범대23명도 안전관리요원으로 배치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속옷 빨래도 했다"…'김혜경 법카 의혹' 공익제보자, 金비서 상대 1억 손배소
- 전과 19범 '해병대 할아버지' 구속…11살 초등생 멱살잡고 학대
- 하영제 영장 기각…믿는 '특권'에 발등 찍힌 이재명
- 정경심 측 "건강 상태 심각하게 악화"…형집행정지 재신청
- "정명석이 성폭행한 女의대생, 女신도들 낙태전담 전문의됐다"
- 국민의힘 "이재명 개인 재판에 친명 조직 총동원…정치자금법 위반 소지 다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44]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