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서적] 藥이 되는 걷기, 毒이 되는 걷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는 말처럼 걷는 것은 최고의 명약이다.
지난 20년간 탐구한 거의 모든 내용을 책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에 소개했다.
걷기는 건강에 이롭기만 할까? 걷기가 오히려 몸을 해치고 통증을 악화시킨다면 무엇이 잘못된 걸까? 제작진은 걸을수록 질병을 유발하는 독이 되는 걷기를 소개하고, 약이 되는 올바른 걷기를 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는 말처럼 걷는 것은 최고의 명약이다. 걸음걸이가 반듯하면 건강하고 젊어 보인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진은 걷기의 효과를 여러 차례 방송을 통해 알아보고 검증했다. 지난 20년간 탐구한 거의 모든 내용을 책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에 소개했다.
책에는 살기 위해 걷기 시작한 사람들의 사례가 나온다. 내 가족 같은, 이웃 같은 사례자의 노력을 보며 '나도 당장 걸어야겠다'는 동기를 얻는다. 책에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허리와 무릎 통증이 심했던 사람들 ▲과체중·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가 위험 단계였던 사람들 ▲뇌졸중 후유증, 파킨슨병, 암 환자들이 등장한다. 절망 끝에 되찾은 건강, 그 시작은 걷기였다.
걷기는 건강에 이롭기만 할까? 걷기가 오히려 몸을 해치고 통증을 악화시킨다면 무엇이 잘못된 걸까? 제작진은 걸을수록 질병을 유발하는 독이 되는 걷기를 소개하고, 약이 되는 올바른 걷기를 제시한다. '맨발 걷기' '보폭 10㎝ 넓혀 걷기' '하루 4㎞ 걷기' '계단 오르기' '등산(오르막 걷기)' '해안 걷기(노르딕 워킹)'를 포함한 총 8가지 방법이다. 비타북스 펴냄, 256쪽, 1만5800원.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서적] 답답해서 찾아왔습니다
- [건강서적] 췌장암 100문 100답
- “불과 25세에 대장암 말기”… 英 20대 여성, ‘3가지 신호’로 알았다
- 45세 사유리, 탄탄한 ‘애플힙’ 만드는 중… 어떤 운동하나 봤더니?
- '이것' 잘 참는 사람, 사이코패스 성향 높다… "실험 결과로 증명"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