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2023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이 4일 '2023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The 2023 NYF K-NBA)' 문화 분야 개인 부문을 수상했다.
5일 세종문화회관과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에 따르면 안호상 사장은 극장 운영 전문가로 공연장에 '시즌제'를 안착시키고 '제작극장' 중심을 표방하여 공연예술 창작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이 4일 ‘2023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The 2023 NYF K-NBA)’ 문화 분야 개인 부문을 수상했다.
5일 세종문화회관과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에 따르면 안호상 사장은 극장 운영 전문가로 공연장에 ‘시즌제’를 안착시키고 ‘제작극장’ 중심을 표방하여 공연예술 창작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에서 자타공인 공연장 운영 전문가인 안호상 사장은 예술의전당 국장, 서울문화재단 대표, 국립극장 극장장을 역임, 2021년 세종문화회관 사장으로 취임했다. 국립극장 극장장 당시 산하 국립 예술단체에 레퍼토리 시즌제를 최초로 도입, 공연계 시즌제 문화를 정착시켰다. 세종문화회관 사장으로 취임 이후엔 예술단 중심의 공연장으로의 기치를 내걸고, 공공 공연장과 예술단체의 역할 강화에 힘쓰고 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개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측정 모델로 평가 및 선정한다. 매년 국내의 산업, 장소, 문화 분야 중 국내외 소비자에게 평가받는 최고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하고 있다.
장지영 선임기자 jyja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