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실사단 방한에 부산은 '들썩' [자기전1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게 감동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드리트리 케르켄테즈 BIE(국제박람회기구) 사무총장이 부산 시민의 환대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BIE 실사단은 2030 월드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위해 이날 부산을 찾았습니다.
실사단이 부산역 부산유라시아 플랫폼 내리자 5000여 명의 환영 인파는 큰 환호성을 터트리며 그들을 맞이했습니다.
실사단은 을숙도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해운대 등을 찾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게 감동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드리트리 케르켄테즈 BIE(국제박람회기구) 사무총장이 부산 시민의 환대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BIE 실사단은 2030 월드 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위해 이날 부산을 찾았습니다. 실사단이 부산역 부산유라시아 플랫폼 내리자 5000여 명의 환영 인파는 큰 환호성을 터트리며 그들을 맞이했습니다. 실사단은 을숙도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해운대 등을 찾았습니다. 실사단은 오는 7일 일정을 마치고 출국합니다. 실사 결과는 오는 6월 공개합니다.
네덜란드에서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4일 새벽 네덜란드 헤이그 부근 부르쇼텐에서 승객 60여 명을 태운 여객열차가 크레인과 충돌 후 탈선했습니다. 네덜란드 당국은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30명이 다쳤다고 발표했습니다.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서울 여의도에서 화려한 비행을 선보였습니다. 블랙이글스는 여의도 봄꽃축제 개막을 기념해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5분 동안 여의도 상공을 비행했습니다. 블랙이글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행사에서도 고난도의 비행 기술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군과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참담” “안 믿겨” 무죄 확신한 민주당 ‘탄식’…李 징역형에 ‘단일대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