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부천대장 신도시에 SK그린테크노캠퍼스 입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이 추진하는 친환경 에너지 R&D 연구시설이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내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4일 부천아트센터에서 경기도, 부천시, 부천도시공사, SK이노베이션과 'SK그린테크노캠퍼스(가칭)' 유치를 위한 입주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부천대장 신도시 사업시행자인 경기도와 LH, 부천도시공사는 제반 행정 절차 이행에 적극 협조해 SK그린테크노캠퍼스 적기 입주를 돕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그룹이 추진하는 친환경 에너지 R&D 연구시설이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내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4일 부천아트센터에서 경기도, 부천시, 부천도시공사, SK이노베이션과 ‘SK그린테크노캠퍼스(가칭)’ 유치를 위한 입주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그린테크노캠퍼스는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내 서측에 중복 지정 예정인 부천대장 제1도시첨단산업단지에 건립될 예정이며 부지 규모는 약 137천㎡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한준 LH 사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조용익 부천시장,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대장 신도시의 복합자족도시 구현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부천대장 신도시 사업시행자인 경기도와 LH, 부천도시공사는 제반 행정 절차 이행에 적극 협조해 SK그린테크노캠퍼스 적기 입주를 돕는다.
이한준 LH 사장은 “SK그린테크노캠퍼스 유치를 통해 부천대장 신도시 조기 활성화와 고품질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IT와 모빌리티 등 스마트기술 도입과 층간소음 없는 주택 건설 등으로 부천대장 신도시를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장 신도시는 지난 2020년 5월 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됐다. 올해 7월 착공해 1만9066가구 규모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속옷 빨래도 했다"…'김혜경 법카 의혹' 공익제보자, 金비서 상대 1억 손배소
- "정명석이 성폭행한 女의대생, 女신도들 낙태전담 전문의됐다"
- "목격자 있는데도 대담한 납치…강남 살인사건은 청부 의심"
- '제 정신인가' 국민 혈세로 직원 스크린골프장 지으려던 동부구치소
- 개인신용평가 대응권 디지털 신청 가능해진다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김정은의 첫 대미 메시지 '전쟁'…"'전쟁 준비·북한군 파병' 정당성 확보"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