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X박보검 ‘폭싹 속았수다’ 넷플릭스서 공개.. “더빙, 자막 들어갈 것” [공식입장]
김혜선 2023. 4. 4. 14:09
아이유, 박보검 주연의 드러마 ‘폭싹 속았수다’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4일 넷플릭스는 일간스포츠에 “아이유, 박보검 주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는 것이 맞다”며 “아직 제작 단계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공개 일정은 밝히기 어렵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공시에 표기된 2025년 10월까지 계약 기간은 제작사가 그 시점까지 촬영 및 편집을 마무리하겠다는 것”이라며 “제작 일정이 당겨질 수도 있지만, 늦어도 그 시점까지는 공급을 해준다는 뜻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폭싹 속았수다’ 출연 배우와 스토리 라인 등 정리한 뒤 시청자 분들게 알려 드리겠다”며 “넷플릭스 작품은 여러 국가의 더빙과 자막이 들어가야 하고, 제작사의 편집 과정도 유동적이어서 공개 일정을 알려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했다.
앞서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는 이날 ‘단일판매·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통해 넷플릭스와 ‘폭싹 속았수다’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알렸다. 공시에 따르면, 공급 지역은 전세계이고 계약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31일까지다. 계약 금액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미공개됐다.
‘폭싹 속았수다’가 넷플릭스 전세계 공개 계약을 체결하면서 향후 190개 국가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을 집필한 임상춘 작가의 신작 ‘폭싹 속았수다’는 1950년대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아이유)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박보검)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드라마다. 연출은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으로 활약한 김원석 감독이 맡았다.
한편, ‘폭싹 속았수다’는 최근 대본 리딩을 마치고 제주도 촬영에 들어갔다.
김혜선 기자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가수 현미 별세...향년 85세
- [왓IS] 아이유♥이종석, 아픔도 함께 나눈다..주목 공포증→전화 공포증 고백
- 심형탁 예비신부는 18세 연하...“번역기로 소통” (조선의사랑꾼)
- ‘이대 나온 여자’ 노윤서, 졸업식 사진 인증..엄친딸 정석이네
- '이강인 러브콜' EPL 4개 구단 공개…챔스 진출권 팀도 포함
- 함소원, 이혼방송 6시간 만에 남편 자랑...“진화 잘 나가요”
- 이영표·이동국, KFA 부회장 사퇴 “사면 논란에 책임감”
- [IS 포커스] 무너지는 토종 에이스, 휘몰아치는 WBC 후폭풍
- [인생 2막] 글러브 사장이 된 윤희상 "난 지금 사회랑 부딪히고 있다"
- 이동휘♥정호연, 9년째 변함없는 사랑..‘리바운드’ 데이트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