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알바 구해요~ 시급 100만원”...이마트24, 색다른 만우절 마케팅
이마트24가 우주 한가운데 위치한 ‘이마트24 우주점’ 알바생을 뽑는다. 이마트24는 구인구직 플랫폼 알바몬과 손잡고 우주점 인재 채용을 위해 전 지구인을 대상으로 청력 테스트를 진행한다.
‘우주에 있는 이마트24 우주점에서 일할 근무자를 구한다’는 황당한 설정이지만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최종 합격한 1인에게는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24 금액권 100만원’을 증정한다.
‘이마트24 우주점’ 채용 공고는 우주 대부분이 기본적으로 진공이고 음파를 전달할 매질이 없다는 사실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우주 한가운데 위치한 우주점까지 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근무자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청력 테스트를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는 것이 이마트24 주장이다.
채용 절차는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알바몬’의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우주점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은 알바몬에서 ‘이마트24 우주점 알바생 모집’ 공고를 확인 후 ‘지원하기’ 버튼을 통해 근무 적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청력 테스트에 참가하면 된다.
이마트24는 금액권 100만원 외에도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우주점 조끼’ ‘이마트24 우주점 점장 원둥이 인형’ ‘이마트24 금액권 1000원’ 등을 증정한다. 해당 테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은 합격 여부를 알 수 있는 문자 메시지와 함께 우주 MBTI, 시급, 근무지 특성 등이 담긴 ‘근로계약서’를 수령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는 재미 또한 누릴 수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자체 캐릭터인 ‘원둥이’를 비롯한 우주 세계관을 전면에 내세워 재미와 스토리텔링을 더한 이마트24만의 세계관을 구축해가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8월 실제 원둥이 인형을 성층권에 해당하는 지상 1만3000m까지 날려 보내고 회수하는 데 성공한 바 있다. 해당 과정을 찍은 유튜브 영상은 누적 조회 수 108만회를 돌파하는 등 원둥이와 우주 세계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