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비디오 게임 산업의 치열한 전개를 담은 책, '게임 전쟁' 출간

조학동 2023. 3. 30. 1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가 2000년대에 게임 산업을 주도한 회사들의 행적을 따라가며 치열했던 순간을 담아낸 '게임 전쟁: 게임 패권 다툼 그리고 위대한 콘솔의 탄생'(이하 게임 전쟁)을 25일 출간했다.

'게임 전쟁'은 콘솔의 황금기였던 21세기 초입 때, '닌텐도',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인 게임 회사들이 어떻게 주도권 경쟁을 해나갔는지, 그리고 비디오 게임 산업이 어떻게 전개됐는 지를 정리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가 2000년대에 게임 산업을 주도한 회사들의 행적을 따라가며 치열했던 순간을 담아낸 '게임 전쟁: 게임 패권 다툼 그리고 위대한 콘솔의 탄생'(이하 게임 전쟁)을 25일 출간했다.

게임 전쟁: 게임 패권 다툼 그리고 위대한 콘솔의 탄생

'게임 전쟁'은 콘솔의 황금기였던 21세기 초입 때, '닌텐도',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인 게임 회사들이 어떻게 주도권 경쟁을 해나갔는지, 그리고 비디오 게임 산업이 어떻게 전개됐는 지를 정리하고 있다. 또 그 주도권 경쟁 속 이면에 어떤 서사가 숨어있는지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의 저자인 '스티븐 켄트'는 게임 개발사의 흥망성쇠를 함께 해 온 당시 업계 관계자들을 인터뷰하여 정리한 내용을 토대로 이 책을 구성하였으며, 때문에 이 책에서는 당시 관계자들의 진솔하고 흥미로운 일화를 들을 수 있다.

'우리가 사랑한 한국 PC 게임'의 장세용 저자는 책의 추천사를 통해 “게임 산업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통해 게임 산업이 어떻게 흘러왔고, 어떻게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지 깊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우 게임동아 인턴 기자 (jinwoo@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