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 박지선 교수, 임신 6개월 고백…"행복한 환경 감사" (지선씨네마인드2)[종합]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지선씨네마인드2' 박지선 교수가 현재 임신 중임을 고백했다.
29일 오후 서울 양천구 SBS 사옥에서 열린 SBS 프로그램 '지선씨네마인드 시즌2'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범죄 심리학자 박지선 교수와 개그맨 장도연, 도준우 PD와 김영태 PD가 참석했다.
'지선씨네마인드'는 영화를 범죄 심리학적 관점으로 분석하여 국내 최초 '무비 프로파일링' 토크쇼로 영화 관람을 넘어 영화적 사건을 '프로파일링'하며 사회학적으로 닿아있는 영화의 시선을 재해석한다.
깊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영화 속 인물과 상황을 분석해 관객들이 놓친 재미 포인트를 짚어내는 박지선 교수와 '1일 1영화'를 실천하며 디테일을 찾는 족집게 '도테일' 장도연이 더욱 찰떡이 된 케미로 돌아왔다.
도준우 PD "'지선씨네마인드'가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콘텐츠로 시작했다가 방송 판이 되고 시즌2까지 하게 됐다. 시즌1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시즌2는 누구나 할 수 없지 않냐. 그래서 굉장히 의미가 크다"며 첫 방송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김영태 PD는 "요즘 교양 프로그램 강자로 떠오르는 장도연 씨와 박지선 교수와 함께 시즌2를 또 할 수 있어 영광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제작비가 시즌1에 비해 두 배"라고 변화를 깜짝 고백하며 "출연자 두 분 덕분에 제작비를 더 투자할 수 있었다. 시즌2 세트장은 교수님 작업실 콘셉트였다"라고 더욱 예뻐진 시즌2 세트장을 이야기했다.
박지선 교수는 "시즌1 때도 세트를 보고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시즌2가 더 예쁘다고 이야기를 들었다. 촬영장에 가보니 진짜 예쁘더라. 세트도 그렇고 프'도'파일러 장도연 브리핑까지 너무 멋졌다"고 첫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지선씨네마인드2'에는 범죄심리 해석이 필요한 영화만 다뤄지지 않는다. '친절한 금자씨'부터 '마더', '빌리 엘리어트', '부산행'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영화 8편이 담긴다.
김영태 PD는 "영화 선정은 세 가지 기준을 따라서 했다"고 밝히며 범죄 현장을 잘 다룰 수 있는 영화 뿐 아니라 요청 많았던 영화들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더욱 다양한 영화를 다뤄야하는 박지선 교수, 그는 시즌1 당시에도 영화만 50여 편을 보며 방송을 준비했다. 박지선 교수는 "영화 선정 기간이 녹화보다 두 배 이상 걸린다. 시즌2도 영화 8편을 선정하는데 두 달이 걸렸다"며 준비 고충을 고백했다.
그는 "범죄 심리 영화 뿐 아니라 군중심리학, 사회심리학을 다양하게 다루게 돼 저도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며 '살인의 추억'을 준비할 당시의 에피소드를 꺼냈다.
박지선 교수는 '살인의 추억'을 개봉 20년 만인 2023년 방송 준비를 위해 처음으로 봤다고. 그는 "실제 미제 사건을 다룬 영화 아니냐. 진범이 잡히기 전까지 보지 않으려고 했다. 실제로 범인이 잡히고 처음으로 끝까지 봤다"며 "영화 속 세 명의 용의자가 등장하는데 저는 각자 용의자들을 하나하나 다뤘다. 시청자 분들도 범인이 밝혀진 상태에서 새롭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또 박 교수는 '그것이 알고싶다' 인터뷰 속 자신의 모습보다 '지선씨네마인드2' 속 밝게 웃는 러블리한 자신이 본모습에 더 가깝다고도 이야기했다. 그는 "이게 저의 본모습이다. '그알' 인터뷰 때는 아무래도 실제 사건과 범죄 인터뷰라 보통 무채색으로 입는다"며 널리 알려진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설명했다.
박 교수는 "웃음이 날 수 없는 사건이라 진지하게 인터뷰가 진행되는 장면만 나간다. 그래서 '씨네마인드' 속 제 모습이 의외라고 느껴지시겠지만, 지금 모습이 실제 저다"라며 수줍게 미소지었다.
이어 박지선 교수는 현재 임신 중인 사실을 깜짝 고백했다. 그는 "제가 지금 임신 6개월이다"라며 "그래서 촬영 들어가기 전까지 걱정을 많이했다"고 전했다.
박 교수는 "그런데 제가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SBS 제작진이 만들어줘서 행복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며 임신 중 촬영을 배려해 준 제작진에게 감사를 전했다. 그는 "건강하고 기쁘게 촬영하고 있다. 너무 감사하고, 시즌2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랑 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한편, '지선씨네마인드' 시즌2는 4월 2일 오후 11시 5분에 첫 방송한다.
사진 = SBS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 변호사 "박수홍, 방송 다 끊겨 김 받고 변호…하염없이 울어"
- '조성민과 이혼' 장가현, 파산 고백 "세금 1억 가까이" (진격의 언니들)[전일야화]
- 김동현, "하반신 마비, 대소변 못 가려"…상태 호전 불확실
- '한영♥' 박군, 사뭇 다른 과거 사진…성형 솔직 고백
- 기안84, "여친과 헤어져 매우 힘든 상태"…위로차 일본行
- 에릭♥나혜미 아들 근황 공개되자 난리난 반응…"벌써 이만큼 컸어?"
- 고현정 "'前남편' 정용진에 홀랑 빠져 유학 포기"→자녀 언급까지 (유퀴즈)[종합]
- "이별 알았나?"…정호연·이동휘 결별에 지드래곤 소환된 이유 [엑's 이슈]
- '레미제라블' 백종원 "일반인 이슈 예상했지만…학연·지연 총동원해"
- 오정연, 충격적인 바이크 사고 영상 공개 "100km로 달리다 기절" (솔로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