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샌드박스게이밍 인수 "SBXG로 새출발"

조영준 2023. 3. 27.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바이포(대표: 윤준호)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구, 샌드박스게이밍)'를 전격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이번 인수로 SBXG 회사 전체 지분 중 약 60%를 확보하며 이 회사의 새로운 주인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바이포(대표: 윤준호)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구, 샌드박스게이밍)’를 전격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이번 인수로 SBXG 회사 전체 지분 중 약 60%를 확보하며 이 회사의 새로운 주인이 됐다. 기존 모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는 SBXG의 소수 지분을 보유하고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리브샌드박스’는 게임, 콘텐츠, 리테일 부문에 걸친 수익 모델을 갖춘 e스포츠 기업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종목에 출전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게임 전문 MCN ‘롤큐(LOLQ)’ 그리고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e스포츠 복합 문화 공간 ‘포탈(Portal)’ 등을 보유하고 있다.

포바이포는 이번 인수를 통해 게임 산업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리브샌드박스 소속 선수 등 SBXG가 보유한 IP를 활용한 초실감 콘텐츠 제작과 연고지인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 중인 학생 대상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화, 롤큐 소속 스트리머들의 방송 영상 고도화 등 영상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에 우선 주력할 예정이다.

포바이포의 윤준호 대표는 “게임이라는 영역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비주얼 콘텐츠를 통한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포바이포의 큰 전략 방향성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산업” 이라며 “이번 SBXG 인수를 시작으로 대중의 콘텐츠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하나하나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바이포, 샌드박스 게이밍 인수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