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고려대와 손잡고 미래 핵심인재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2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에서 '미래인재 육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HD현대는 연간 고려대 학생 40여명을 선발해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인턴)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은 임원 면접을 거쳐 채용키로 했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HD현대와 고려대가 함께 육성한 인재가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는 23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에서 ‘미래인재 육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HD현대는 연간 고려대 학생 40여명을 선발해 채용 연계형 현장실습(인턴)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은 임원 면접을 거쳐 채용키로 했다. 채용 인원 중 졸업 전인 학생에겐 남은 학기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HD현대-고려대 데이’를 개최해 각종 산학과제를 발표하고 최고경영진 특별 강연, 교우 멘토링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고려대는 HD현대와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산업 현장 실습, 산업체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HD현대와 고려대가 함께 육성한 인재가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구 늘린 캐나다 비결? “2036년 3명 중 1명 이민자될듯”
- 일가족 탄 차량 바다 추락… 부모는 사망, 딸은 구조
- 웬만한 월급보다 많은 건보료 391만원씩 내는 직장인 3326명
- 팍 깎이는 보유세… 반포자이 84㎡, 571만원 덜 낸다
- “김치 도시락 역겹다”… 美유치원 교사의 항의 전화
- “계모, 유산 뒤 학대 시작” 숨진 초등생, 끔찍했던 1년
- “원룸 쓰레기통 만들고 잠적”… 자영업자의 하소연
- 중국선 팍 내리고, 한국선 팍 올리고… 자동차 너무해
- 여자 탈의실 들어간 ‘가발 男’…결국 머리채 잡혔다
- “애 낳아줄 10대女 구함”… 여고 현수막 60대 최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