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소주한잔’ 출시 한 달 초도 물량 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가수 임창정이 함께 1년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선보인 '소주한잔'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2일 임창정과 손잡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소주한잔'을 정식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소주한잔'은 출시 직후 단번에 증류식소주 1위를 차지하고 전통주 카테고리 내에서도 5위까지 올라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0만 돌파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가수 임창정이 함께 1년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선보인 ‘소주한잔’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2일 임창정과 손잡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소주한잔’을 정식 출시했다.
이어 24일부터 10일간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야외 팝업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시음행사와 상품 판매를 진행하기도 했다.
26일 오후에는 임창정이 직접 방문해 화제를 모았으며, 이에 10일간 준비된 판매 물량이 모두 소진되기도 했다.
‘소주한잔’은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출시 1개월차를 맞으며 판매량이 급증했다. 초도 생산 물량 10만개가 완판됐으며, 현재 2차 물량을 긴급 생산 및 공수 중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소주한잔’은 출시 직후 단번에 증류식소주 1위를 차지하고 전통주 카테고리 내에서도 5위까지 올라섰다.
출시 직전 1개월(1/22 ~ 2/21) 기준 전년 동기 대비 80%의 매출신장률을 보였던 증류식소주는 ‘소주한잔’ 출시 이후 1개월(2/22 ~ 3/21)간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5배가 증가한 수치를 보이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의 ‘소주한잔’은 온라인에서도 화제가 됐다.
임창정이 직접 출연한 상황극 ‘미션 임(창정)파서블’과 러블리즈의 ‘소주한잔 하이볼 레시피’ 영상 등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세븐일레븐 유튜브 채널 ‘복세편세’와 임창정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도합 100만 뷰를 넘어섰다.
김재선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MD는 “MZ와 중년 모두에게 어울리는 ‘세대공감酒’로 방향성을 잡았었는데 그러한 부분이 잘 전달돼 온·오프라인 모두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주류 상품 기획으로 다양한 고객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븐일레븐, 배우 주현영 도시락 모델로 발탁
- 세븐일레븐, 강소농 손잡고 지역 특화 농산물 살린다
- 세븐일레븐, 채식 간편식 출시 10일 만에 100만개 판매
- 아머드 프레시, 美 최대 유통체인 ‘크로거’에 비건 치즈 입점
- 롯데마트‧슈퍼, 창립 25주년 기념 ‘온리원세일’ 진행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