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지적장애 여성 성폭행 남성 2명 검찰 넘겨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 평창군에서 지적장애를 가진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남성 2명이 검찰에 넘겨졌다.
강원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장애인 준강간 혐의로 구속한 피의자 1명과 불구속 상태로 수사한 피의자 1명 등 2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또 다른 피의자 1명을 같은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피해 여성과 같은 마을에 사는 주민 등 총 4명을 장애인 준강간 혐의로 입건해 수사를 벌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평창군에서 지적장애를 가진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남성 2명이 검찰에 넘겨졌다.
강원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장애인 준강간 혐의로 구속한 피의자 1명과 불구속 상태로 수사한 피의자 1명 등 2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또 다른 피의자 1명을 같은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피해 여성과 같은 마을에 사는 주민 등 총 4명을 장애인 준강간 혐의로 입건해 수사를 벌였다.
피의자 중 일부는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피의자 가운데 60대 1명은 지난 15일 오전 7시40분쯤 평창의 한 궁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 남성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사회에서는 피의자가 10여명에 달한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나머지 1명의 사건도 조사를 마치는 대로 검찰에 넘길 방침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춘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대에 아이 셋을 어떻게 낳나”…與병역면제안에 ‘부글’
- 美고교 신입생 행세한 29세 韓여성…“환영받고 싶어서”
- “고속버스 거지는 처음”…환불티켓 내민 뒤 무임승차
- 전두환 지방숙소 가구들 ‘재벌집’ 촬영지서 경매한다
- 정명석의 ‘호화로운 수감 생활’…황제 접견·여성 면회
- “펑 하더니 흔들렸다”…외벽 떨어진 서울역 센트럴자이
- “봉평 마을 어른들이 성폭행” 60대 피의자 돌연 사망
- ‘계속 술 먹여!’ 왕따 시뮬도… 서울 주요사립대 폭로 파문
- 아내·아들에 살해당한 가장…일기장엔 “가족 보면 힘나”
- 배고픈 국민에 “닭발 먹어라”…역풍 맞은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