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L 시즌15', 22일부터 16강 진행…김지성 vs 이영한 맞대결

김수정 기자 2023. 3. 21. 1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SL 시즌15 16강이 22일부터 치러진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2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5(이하 ASL 시즌15)' 16강 1주 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ASL 시즌15 16강이 22일부터 치러진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2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5(이하 ASL 시즌15)’ 16강 1주 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6강 대진은 지난 15일 진행된 조 지명식에서 선수들 간 치열한 눈치싸움 끝에 완성됐다. 시드권자 김지성(T)의 A조가 일찌감치 3저그조로 확정됐고, 전 시즌 우승자의 권한으로 장윤철이 C조로 이동하며 C조는 죽음의 조로, B조는 3테란이 포함되는 등 재미있는 대진이 완성됐다.

22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A조 경기에는 김지성(T), 이영한(Z), 이제동(Z), 김성대(Z)가 출전한다. 첫 경기에서는 김지성과 이영한이 맞붙는다. 지난 시즌 우승자인 김지성을 상대로 이영한이 어떤 타이밍을 가지고 나올지가 포인트다.

이어지는 경기에는 이제동과 김성대가 맞붙는다. 3명의 저그가 포함된 만큼, 맵과 빌드에 따라 치열한 수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유영진(T), 황병영(T), 김명운(Z), 정영재(T)가 출전하는 16강 B조 경기는 23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첫 경기에서는 지난 시즌 준우승자인 유영진과 황병영이 대결을 펼친다. 시원시원한 경기 스타일을 보여주는 황병영이 테란 강자 유영진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 경기에서는 김명운과 정영재가 맞붙는다. 3명의 테란 속, 혼자 남은 저그 김명운이 과연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건이다.

ASL 시즌15 16강 1, 2경기는 '네오 실피드' 맵으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패자전, 최종전은 '네오 실피드'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하나씩 밴(Ban)한 후 남는 4개의 맵을 추첨해 3판 2선승으로 진행된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와 ASL 선수들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ASK ASL’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SL 시즌15은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