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 감독 "손흥민 어떻게 생각하는지 파악…긍정적 분위기 중요" [현장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선수들과 첫 훈련을 진행하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3월 A매치를 앞두고 포부를 밝혔다.
클린스만 감독은 19일 파주NFC에서 진행되는 3월 A매치 소집 후 첫 훈련 전 인터뷰를 통해 다가오는 두 번의 평가전, 새로 만난 대표팀 선수들과의 호흡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파주, 김정현 기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선수들과 첫 훈련을 진행하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3월 A매치를 앞두고 포부를 밝혔다.
클린스만 감독은 19일 파주NFC에서 진행되는 3월 A매치 소집 후 첫 훈련 전 인터뷰를 통해 다가오는 두 번의 평가전, 새로 만난 대표팀 선수들과의 호흡에 대해 입을 열었다.
클린스만호는 오는 3월 24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콜롬비아,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A매치 2연전을 갖는다.
클린스만 감독은 두 번의 평가전 목표에 대해 "새 감독과 하는 흥미로운 경기다. 또 서로 알아가는 경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 축구의 모든 것을 알아갈 것이고 선수들 파악 역시 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많은 공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더욱이 클린스만 감독은 "선수들이 웃으면서 축구하길 바란다. 항상 자신감 있고 웃음이 끊이지 않는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라며 앞으로의 선수단 분위기를 암시했다.
다음은 클린스만 감독의 일문일답.
-A매치 2경기 목표는.
두 경기는 새 감독과 하는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이다. 또 서로 알아가는 경기가 될 것이며 한국 축구의 모든 것을 알아갈 것이다. 선수들 파악 역시 이뤄질 것이며 전반적으로 많은 공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서 K리그 2경기를 현장에서 본 소감은.
현장뿐만 아니라 TV로 모든 경기들을 챙겨봤다. 아주 긍정적이고 흥미롭다. 팬들의 열띤 응원도 흥미로웠다. 더 다가가려고 하고 감독들과도 다가가야 한다. 배워가는 시간이고 아주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번 소집 때 선수들에게서 보고자 하는 점은.
감독은 선수의 기술이나 성격 등 모든 방면을 보려고 한다. 또 선수들이 이렇게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배경 등을 파악할 것이다. 그래야 팀이 하나가 될 수 있다.
오늘과 내일은 가벼운 회복 훈련을 할 것이다. 당장 기술적인 훈련을 할 순 없다. 수요일(22일)에 전술적 요소가 포함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며 선수들의 마인드와 경기에 임하는 태도 등을 면밀히 관찰할 것이다.
-훈련 때 강조하고 싶은 점은.
서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수단과 우리의 목표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선수들이 뭘 원하는지 파악할 것이다. 또 선수들이 웃으면서 축구하길 바란다. 항상 자신감 있고 웃음이 끊이지 않는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
-평가전에서 본인의 색을 보여줄 건가.
내 방식을 약간 넣겠지만, 2022 카타르 월드컵 때의 경기를 보여줄 것이다. 앞으로 단계적으로 내 영향력을 늘릴 것이며 긍정적이길 바란다.
여러 국가에서 선수 시절부터 일하면서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 내 장점이다. 그래서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등 선수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는지 이해하고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파악하려고 한다.
-오전 훈련을 중점적으로 하는 이유는.
특별한 이유는 없다. 일찍 훈련하고 싶다. 독일인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빨리 일을 하고 쉬는 걸 선호한다. 오전 훈련이 주로 있고 이후에 미팅을 통해 필요하면 특정 훈련을 오후에 진행할 것이다. 오전 훈련을 하고 오후 훈련이 없으면 선수들과 커피 타임도 가질 수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9억 빚 청산' 이상민, 3층 대저택으로 이사? "다 가졌어"
- 세븐♥이다해, 8년 열애 끝 5월 결혼 …웨딩 화보 공개
- '안정환 딸' 리원, 뉴욕대 퀸카의 수영복 자태…美 해변서 여유 만끽
- 기안84 "평생 그림 못 그려도 '60억 건물주'…성공 이유? 운 때문" (인생84)
- 오또맘, 맨몸에 줄자만...신체 측정 영상 '화끈'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