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 밀란, 유벤투스에 0-1로 패해 '3위 추락'…나폴리 우승 돕는다 [세리에A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 밀란(인테르)이 유벤투스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SSC 나폴리가 '매직넘버'를 줄였다.
인테르는 2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스타디오 주세페 메아차에서 열린 유벤투스와의 2022/23시즌 세리에A 27라운드 맞대결에서 0-1로 패했다.
같은 날 SS라치오가 리그 27라운드 AS로마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면서 인테르와 순위가 뒤바뀌었다.
나폴리는 승점 71(23승2무2패)이 되면서 인테르와의 승점 차를 무려 21점 차이로 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인터 밀란(인테르)이 유벤투스에게 덜미를 잡히면서 SSC 나폴리가 '매직넘버'를 줄였다.
인테르는 2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스타디오 주세페 메아차에서 열린 유벤투스와의 2022/23시즌 세리에A 27라운드 맞대결에서 0-1로 패했다.
전반 22분 페널티 박스 안으로 침투한 유벤투스 윙백 필립 코스티치가 먼 쪽 골대를 노리는 왼발 슈팅으로 인테르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을 내준 인테르는 끝내 동점골을 만들어 내지 못하면서, 코스티치의 선제골은 결승골이 됐다. 결국 인테르는 안방에서 열린 맞대결에서 유벤투스에게 승점 3점을 내줘야 했다.
유벤투스전에서 패하면서 인테르는 리그 3위로 내려갔다. 같은 날 SS라치오가 리그 27라운드 AS로마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면서 인테르와 순위가 뒤바뀌었다.
라치오가 승점 52(15승7무5패)가 되면서 2위로 올라갔고, 승점 50(16승2무9패)인 인테르는 순위가 한 단계 하락해 리그 3위 자리로 내려갔다.
인테르 패배 소식은 나폴리는 웃음 짓게 만든다. 리그 2위였던 인테르가 패하면서 순위가 한 계단 미끄러진 반면 나폴리는 리그 27라운드 토리노전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나폴리와 인테르가 상반된 결과를 내면서 두 팀 간의 승점 차는 더욱 벌어졌다. 나폴리는 승점 71(23승2무2패)이 되면서 인테르와의 승점 차를 무려 21점 차이로 벌렸다. 현 2위 라치오하고도 승점 차가 무려 19점이다.
이로써 나폴리는 '매직넘버(1위 팀이 자력으로 우승을 확정 짓게 되기까지 필요한 승수)'를 줄이는데 성공했다.
시즌 종료까지 앞으로 리그 11경기가 남은 현재, 나폴리는 잔여 경기에서 승점 15점. 단 5승만 거두게 된다면 즉시 세리에A 우승을 확정 짓게 된다.
나폴리가 잔여 경기에서 승점 15점을 확보하면 승점 86점이 되는데, 2위 라치오가 남은 11경기를 모두 이겨도 승점 85점이 한계라 나폴리 승점을 넘어서는 건 불가능하다.
사진=EPA/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정환 딸' 리원, 뉴욕대 퀸카의 수영복 자태…美 해변서 여유 만끽
- "고우림=살림꾼"→포레스텔라, 정산 금액 횡령 의혹
- '5월 결혼' 손민수♥임라라, 성공했네…신혼집으로 새 집 입성
- '24살 연하♥' 최성국, 백악관 인테리어 신혼집 공개…"10명이든 낳을 것"
- 오또맘, 가슴 뻥 뚫린 요가복…살색이 더 많이 보여
- 조영남, 뇌경색 투병 후 금주 "손가락 안 움직여…반신불수 될 뻔"
- 홍석천·정준, '제주항공 참사' 유족 울린 악플에 격분했다 "사람이라면…"
- 전연인 서예지 따라 새출발?…김정현, 서현에 자그마치 6년 걸린 사과 [엑's 이슈]
- 홍진희, '세미 누드' 화보 공개→연예계 은퇴 이유 "뒤통수 맞고 일 끊겨" (같이 삽시다)[종합]
- '40살 차이' 손석구♥김혜자→변우석♥아이유→전지현♥강동원, 2025년 새해 밝히는 커플 [엑's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