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REFIRE, FCEXPO 2023에서 신제품 공개

보도자료 원문 입력 2023. 3. 18. 22: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PAS together with REFIRE, unveiled Hong Kong's first fuel cell-electric vehicle charging prototype and off-grid power unit

-- 새로워진 글로벌 파트너십

(도쿄 2023년 3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상업용 수소 연료전지 기술 부문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REFIRE Group이 도쿄 FC Expo에서 최신 대형 연료전지 시스템 PRISMA XXII를 공개했다. REFIRE는 세계 주요 수소 기술 박람회인 FC Expo에서 전 세계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수소 연료전지 제품과 적용 사례를 선보였다.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는 PRISMA XXII

REFIRE 국제 시장 담당 부사장 Audrey Ma는 FC Expo에서 PRISMA XXII의 잠재력에 대해 "PRISMA XXII는 디젤 차량과의 가격 동등성으로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특별한 제품이 될 것"이라며 "또한, 전력과 전천후 및 고도의 운영 범위를 바탕으로 대형 이용 사례에서 다재다능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PRISMA XXII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은 기존 제품군 내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다. 160~220kW 범위의 출력은 PRISMA 제품 라인에서 출시된 다른 제품들보다 대폭 증가한 것이다.

스위스산 레이싱 등급 연료전지 시스템을 구동시키는 REFIRE

REFIRE와 스위스 연료전지 베테랑 통합업체인 GreenGT S.A.(GreenGT)가 GreenGT의 NGT 75 연료전지 시스템 시리즈 출시를 공동 발표했다. 이 시리즈는 REFIRE가 공급하고, UNILIA가 브랜드화한 ELECTRA 스택으로 구동된다. 이 스택은 2021년 출시 직후 독립 시험기관인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세계 최초의 성능 인증을 받았다. 지금까지 수많은 연료전지 기반 차량과 전력 제품에 3천 개 이상의 UNILIA 스택이 통합됐다.

REFIRE GROUP 산하 UNILIA의 연구개발(R&D) 부문 부사장 Robert Artibise는 NGT 75 시리즈 출시 행사에서 "ELECTRA는 소재 선정을 통해 GreenGT의 NGT 75 시스템 시리즈에서 요구하는 폼팩터에 적합한 신뢰성 높은 소형 제품으로 탄생했다"면서 "이는 GreenGT의 틈새 고객의 고사양 이용 사례에 맞춰 정밀하게 설정됐다"고 밝혔다.

홍콩의 탄소 중립 목표를 지원하는 홍콩 최초의 연료전지 전력 프로젝트

홍콩의 녹색 모빌리티 연구개발(R&D) 싱크탱크인 APAS(Automotive Platforms and Application Systems)가 REFIRE와 함께 홍콩 최초의 연료전지-전기차 충전 시제품과 오프-그리드 전력 유닛을 공개했다. REFIRE 연료전지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32kW 장치는 홍콩에서 최초일 뿐만 아니라, 2050년까지 탄소 중립적인 도시가 되고자 하는 홍콩 정부의 계획도 지원할 전망이다.

APAS의 녹색 운송(Green Transportation) 부책임자 Ralph Xu와 REFIRE 국제 시장 부사장 Audrey Ma가 도쿄 FC Expo에서 함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Xu 부책임자는 처음으로 이 프로젝트를 공개적으로 발표하면서, "이곳 FC Expo에서 전 세계 수소 기술 전문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자사가 지난 2년 동안 홍콩에서 작업한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APAS는 스마트 모빌리티와 녹색 에너지를 위한 전문 솔루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열쇠는 세계에서 가장 밀집된 도시 중 하나인 홍콩의 운송과 전력 분야에서 수소 에너지의 저장, 충전 및 이용 사례 다양성과 관련된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면서 "수소-전기 에너지의 채택 가속화를 위해 이 해결책을 규제 기관 및 업계와 공유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Ma 부사장은 "이 프로젝트는 개념 증명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밀집된 도시 중 하나인 홍콩에서 수소-전력을 안전하게 배치할 타당성을 강조한다"라며, "그뿐만 아니라, 이동 간에 상업용 차량 충전에 필요한 토지와 인프라 문제를 완화할 길도 열어준다"고 말했다. 이어 "수소-전기 충전기는 현재 완전히 독립형으로 작동 가능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REFIRE는 2018년에 처음으로 도쿄 FC Expo에 참가했다. 2005년에 시작된 FC Expo는 수소와 연료전지 기술에 집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전시 및 회의로 성장했다. FC Expo에서는 수소 에너지의 생산, 운송, 저장 및 이용 사례 모두를 포괄적으로 다룬다.

출처: REFIR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