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컴투스가 만들어 온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훌륭한 게임성이 결합해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크로니클을 '서머너즈 워'의 명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최고의 히트작으로 성공시키고 굳건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파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크로니클의 주요 매출 지역은 태국,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순이다. 동서양의 비중은 6:4 정도다.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와 같은 아시아권, 영국, 호주, 이탈리아 등 서구권의 다양한 지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누적 글로벌 이용자 수는 700만을 돌파했다. 동시 접속자 수, 일간 접속자 수 등 게임의 모든 주요 지표도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11위를 달성한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는 전체 매출의 23%를 거두고 있다.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PC 플랫폼에서도 5%의 매출을 올렸다.
크로니클의 연내 목표는 글로벌 매출 1000억원 달성이다. 10%에 달하는 성과를 일주일 만에 거둔 만큼 회사는 빠른 목표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컴투스가 만들어 온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훌륭한 게임성이 결합해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크로니클을 '서머너즈 워'의 명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최고의 히트작으로 성공시키고 굳건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파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죽인것도 아닌데"…불륜인정한 여성BJ, 너무 당당해서 더 놀라 - 아시아경제
- 中 축구팬들 "손흥민 다리 부러뜨리자"…휠체어 탄 사진 확산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총이에요" 10대 소년 해명에도 실탄 사격한 경비원…美 수사당국, 살인 혐의 기소 - 아시
- "누구랑 친하고 누구랑 사귀었나 다 보고해"…석유메이저 지침에 난리 - 아시아경제
- "드라이기 훔치고 탈의실서 대변도"…'노줌마' 헬스장의 항변 - 아시아경제
-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 아시아경제
- "우주에선 천천히 늙는다"…노화는 늦췄지만 반응 속도는 '뚝' - 아시아경제
- 이게 왜 진짜?…인천공항 내부서 테니스치는 커플[영상] - 아시아경제
- "밀양역 내리는데 다들 쳐다보는 느낌"…'성폭행 사건'에 고통받는 밀양 - 아시아경제
- "택배·배달 끊기고 외출도 못해"…승강기 멈춘 15층 아파트 입주민 '분통'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