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지킨 카카오게임즈, 정보와 재미 담은 우마무스메 특별 방송 화제
카카오게임즈의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팬들을 위한 특별 방송이 지난 15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됐다.
이번 방송은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를 즐기고 있는 팬들에게 게임 관련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사이게임즈가 일본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팬들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피카라이브의 한국판이다.
윤수빈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이번 방송에서는 인플루언서 강퀴, 진수, 나기가 출연해 신규 콘텐츠를 분석하고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실무 담당자들과 승부를 겨루는 ‘스페셜 매치’ 등을 선보였다.
이번 방송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 소식은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4일까지 개최되는 신규 스토리 ‘성스러운 밤에 더해지는 기적’이다. 이번 신규 스토리에서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하는 한정 스토리가 공개되며,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모아서 SSR 서포트 카드인 ‘스노우 크리스탈 데이 마블러스 선데이’와 한정 칭호 ‘성스러운 밤에 더해지는 기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스노우 크리스탈 데이 마블러스 선데이’는 ‘페이스업’, ‘꼬리 올리기’, ‘신속 과감’ 등 선입 각질의 우마무스메를 키울 때 좋은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또한, 레이스 보너스가 15%로 높은 편이고, 이벤트만 꾸준히 참여하면 최고 레벨까지 상한 해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무과금 이용자나 소과금 이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포트 카드다.
신규 우마무스메로는 일본판을 먼저 경험해본 이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우마무스메로 꼽히는 SSR 등급 ‘기적의 하얀별 오구리 캡’이 추가된다. 흔히 ‘클구리’라 불리는 이 우마무스메는 기존 오구리 캡과 마찬가지로 마일, 중거리, 장거리 등에서 모두 활약할 수 있으며 육성도 쉬운 편이라, 지난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수영복 마루젠스키’와 함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고유 스킬인 ‘크리스마스 이브의 미라클 런!’은 경기 도중 지구력을 3회 이상 회복하면 레이스 후반에 폭발적인 속도를 보여주는 스킬로, ‘먹보’, ‘짧은 휴식’, ‘스리 세븐’ 등과 조합하면 엄청난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같이 추가되는 SSR등급 ‘노엘 루주 캐럴 비와 하야히데’는 중거리, 장거리에서 활약할 수 있는 육성 우마무스메다. 고유 스킬인 ‘Presents from X'는 스타트 후부터 레이스 후반까지 좋은 위치를 계속 유지하면 레이스 중반에 속도가 상승한다.
서포트 카드는 SSR 등급 ‘포메이션 : PARTY 마야노 탑건’과 SSR등급 ‘고집불통 마르크트 나리타 타이신’이 추가된다.
‘포메이션 : PARTY 마야노 탑건’은 고유 보너스로 파워와 초기 우정도 증가를 가진 스피드 특화 서포트 카드로, 코너 달인, 뒤처지지 방지, 비근간거리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행 각질의 가속력을 올려주는 ‘정면 승부’ 스킬도 획득할 수 있다.
‘고집불통 마르크트 나리타 타이신’은 지능 계열 서포트 카드로, 스피드 보너스와 특기율 증가를 고유 보너스로 가지고 있다. 특히 후방 대기, 추입 코너, 추격 등 추입 각질의 우마무스메 육성에 유용한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트레이닝시 스피드 1과 지능 1을 올려주고, 레이스 보너스도 보유하고 있어 밸런스가 좋은 서포트 카드다.
많은 관심을 모은 운영자와 인플루언서의 스페셜 매치는 현재 진행 중인 챔피언스 리그인 ‘스콜피오배’와 같은 도쿄/잔디/2000m 중거리/반시계(좌)/가을/비/포화 상태로 진행됐으며, 운영자는 물론 인플루언서들도 엄청난 성능으로 육성된 우마무스메들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대회는 아그네스 디지털을 중심으로 덱을 구성한 강퀴가 1차전 승리를 거뒀으며, 2차전과 3차전은 타이키 서틀과 수영복 마루젠스키를 앞세운 진수가 승리를 거두면서 인플루언서들의 완승으로 끝났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방송을 기념해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이용자 전체에게 300쥬얼을 특별 선물로 지급했으며, 앞으로도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팬들을 위한 방송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전예약 200만, 캐릭터 선점 조기 종료. 기대감 커지는 '아키에이지 워'
- 대기업 횡포에서 계획된 프로젝트 유출로. ‘다크앤다커’ 사태 왜 이렇게 됐나
- 넥슨-아이언메이스 분쟁에 연류된 하이브IM, 정우용 대표 개인 친분 투자는 사실
-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 [루머]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 유출
- 네오플 박종민 총괄 디렉터 “2025의 던파는 파밍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 서브컬처 팬 위한 축제의 장 AGF 2024, 게임사도 집결해 다양한 작품 공개
- “GTA6 너마저”... 다양성 관련 정책에 이용자들 ‘불안’
- "근들갑 떨만 했다." 메이플, 2025년까지 풍성한 콘텐츠 선보인다
- 크리스마스는 게임 하는 날!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 이벤트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