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 칭따오와 3년 만에 재회...공식 스폰서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삼성축구단이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와 3년만에 다시 친구가 된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수원삼성과 좋았던 추억을 되새기며 다시 손을 잡게 돼 뜻깊다"며 "칭따오 맥주는 올해 수원삼성 스폰서십 계약 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계획중이다. 완연한 봄날 가족, 친구, 연인과 빅버드를 찾아 시원한 칭따오 맥주와 함께 즐거운 경기 관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수원삼성축구단이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와 3년만에 다시 친구가 된다.
수원삼성은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칭따오와 16일 2023시즌 공식 스폰서 계약을 마쳤다.
칭따오는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수원삼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칭따오 불금나이트’ ‘칭따오 피크닉’ ‘칭따오 페스티벌’과 브랜드데이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 바 있다.
당시 수원삼성의 팬들은 자발적으로 ‘제수칭(제발 수원팬이면 칭따오를 마시자)’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강한 유대감을 보인 바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칭따오는 올시즌 K리그 홈경기 시 대형 전광판 광고와 LED보드, 골대 후면, 좌석 현수막 등을 통해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으며, 경기장 내 맥주 독점 판매권을 통해 팬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칭따오 맥주는 아시아축구연맹(AFC) 후원과 월드컵 ‘집관족(집에서경기를 관람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얼업 로드쇼 등 ‘FUN(펀)’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친숙한 브랜드다.
깔끔하고 청량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120 여년간 100 여개 국가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 라거다.
라오산 지방의 맑은 물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칭따오 홉에다 독일 맥주 생산 기술이 더해져 쌉쌀함과 깔끔한 뒷맛, 독특하고 은은한 재스민향을 자랑하며 특히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마시기에 안성 맞춤이다. 최근 ‘논알콜릭 레몬’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선택의 폯을 넓히고 있다.
이준 수원삼성 대표이사는 “3 년만에 다시 수원삼성과 손을 맞잡은 칭따오에게 각별한 감사를 드린다”며 “칭따오 맥주 후원을 계기로 ‘제수칭’ 캠페인으로 대표되는 수원삼성과 칭따오 맥주의 응원문화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수원삼성과 좋았던 추억을 되새기며 다시 손을 잡게 돼 뜻깊다”며 “칭따오 맥주는 올해 수원삼성 스폰서십 계약 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계획중이다. 완연한 봄날 가족, 친구, 연인과 빅버드를 찾아 시원한 칭따오 맥주와 함께 즐거운 경기 관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수원삼성 제공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발치는 비판…'은퇴 시사' 김현수의 소신 "같은 야구인이라 생각했는데 아쉽다" [WBC]
- 김종국 사생활, 대형 로펌 변호사가 폭로…"여자 관계 없지 않아"
- '더 글로리' 혜정이, 노출 CG였는데…모델 이도연 "저 아닙니다" [엑's 이슈]
- 정동원, 한강뷰 집→수천만 원 명품…영앤리치의 삶
- 오또맘, 가슴 뻥 뚫린 요가복…살색이 더 많이 보여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참담한 심정"…김준수, BJ 8억 갈취 피해→녹음 파일 루머 '강경 대응' [엑's 이슈]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금쪽이 사육하는 느낌"…오은영, 종일 음식 떠먹이는 母에 '일침' (금쪽같은)[전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