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 4’, K리그 구단 선수 영상 공개

조영준 2023. 3. 6. 15: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선수팩 오픈 연출을 실제 K 리그 구단 선수 소개 영상에 활용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오늘(6일) 밝혔다.

'FIFA 온라인 4'는 울산현대, 전북현대, 포항스틸러스, 수원삼성 등 K 리그 구단 4곳과 파트너십을 맺고 2023년 K 리그 개막에 맞춰, 각 구단의 새로운 선수 소개 영상에 'FIFA 온라인 4' 선수팩 오픈 연출을 적용해 색다르게 제작한 버전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선수팩 오픈 연출을 실제 K 리그 구단 선수 소개 영상에 활용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오늘(6일) 밝혔다.

‘FIFA 온라인 4’는 울산현대, 전북현대, 포항스틸러스, 수원삼성 등 K 리그 구단 4곳과 파트너십을 맺고 2023년 K 리그 개막에 맞춰, 각 구단의 새로운 선수 소개 영상에 ‘FIFA 온라인 4’ 선수팩 오픈 연출을 적용해 색다르게 제작한 버전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FIFA 온라인 4’ 선수팩 오픈 연출에 따라 구단, 포지션 등 해당 선수 정보가 순차적으로 임팩트 있게 공개된 이후 이름, 등번호, 프로필 사진 등이 담긴 선수 카드와 함께 실제 선수들이 가상공간 속 스테이지에 등장해 개성 있는 포즈를 취하거나 ‘FIFA 온라인 4’ 대표 골 세리머니를 선보인다.

새롭게 제작된 각 구단의 선수 소개 영상은 파트너십을 맺은 K 리그 구단의 홈 경기마다 경기장 전광판에 송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 25일에는 2023년 K 리그 개막을 알리는 울산현대와 전북현대 경기에서 홈팀 울산현대의 라인업 소개 영상이 시합 전 현장에 공개돼 관중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한편, ‘FIFA 온라인 4’는 재작년부터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 리그를 응원하기 위한 각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작년 7월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치르는 팀K 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8월에는 게임사로는 국내 최초로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하고 K 리그 경기를 공식 홈페이지에 중계해온 바 있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K 리그 흥행에 ‘FIFA 온라인 4’가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게임과 연계한 새로운 형식의 협업을 주요 구단과 진행하게 됐다”면서 “이전과 달리 좀 더 자유롭고 캐주얼한 선수 소개 영상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경험 제공해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 리그 전북현대 조규성 선수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