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퍼스펙티브(QPS), 창립 5주년 기념식 개최

2023. 2. 27. 14: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념식에서 QPS 임직원 및 협력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플레이션 및 경기 침체기에 꼭 필요한 제조업 '원가절감'을 전문으로 하는 OE(Operational Excellence) 컨설팅 기업, ㈜퀀텀퍼스펙티브(이하 QPS)가 창립 5주년을 맞이하였다. 기념식은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E1에서 23일 진행됐다.

전략, DT(Digital Transformation), PI(Process Innovation) 컨설팅 영역은 경기침체 영향으로 기업들이 컨설팅 예산을 삭감함에 따라 구조조정에 돌입하였으나 QPS는 오히려 수익성 개선 및 원가 절감이 절실한 기업들의 수요와 맞물려서 각광을 받고 있다.

로고

2018년도에 설립된 QPS는 기존의 솔루션 제공 중심의 경영 컨설팅이 아닌, 기업 구성원들에 대한 교육훈련과 코칭을 통해 혁신 및 개선 방법론을 가르치고 관점 변화를 유도하여 현장 실행 및 혁신을 돕는 COE(Coaching for Operational Excellenc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컨설턴트와 기업 구성원들이 혼연일체로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는 COE 방식의 컨설팅을 통해 실행력과 성과를 극대화하고 혁신 방법론 및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다.

기념식에서 QPS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QPS 최동규 대표는 “2018년 1인 기업으로 시작하였으나, 창업 5년차인 2022년에 매출은 15배 성장하였고 뜻을 함께하는 동료들이 늘어서 지금은 20명이며 추가 인력 충원 중이다”며, “수익성 개선 및 원가절감 수요 증가에 맞춰 QPS 코칭 방식의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예산 및 맨파워가 부족한 중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가성비 높은 코칭 방식의 컨설팅 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