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헤어질 결심' 디렉터스컷 감독상外 5관왕

이이슬 2023. 2. 24. 2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영화감독 300여명이 인정한 최고의 영화는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었다.

박 감독은 24일 오후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한국영화감독조합(DGK, 대표 윤제균·민규동) 주최 제21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에서 감독상을 차지했다.

1998년 '젊은 영화감독 모임 디렉터스컷'이 주최한 제1회 시상식을 2017년 DGK 주최 행사로 발전시킨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올해 21회를 맞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서경 각본상-박해일·탕웨이 배우상

국내 영화감독 300여명이 인정한 최고의 영화는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었다.

박 감독은 24일 오후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한국영화감독조합(DGK, 대표 윤제균·민규동) 주최 제21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에서 감독상을 차지했다. '헤어질 결심'은 이를 비롯해 각본상-배우상 등 5관왕에 올랐다.

박찬욱 감독[사진출처=연합뉴스]

시리즈 부문 감독상은 넷플릭스 '수리남'의 윤종빈 감독이 차지했고, '올빼미'의 안태진 감독이 영화 부문 올해의 신인감독상을 받았다.

영화 부문 올해의 남자배우상과 여자배우상은 '헤어질 결심'의 박해일과 탕웨이가 나란히 차지했다. 시리즈 부문 올해의 남자배우상은 '수리남'의 조우진이, 여자배우상은 쿠팡플레이 '안나'의 배수지가 각각 받았다.

영화 부문 새로운 남자배우상은 '헤어질 결심'의 서현우가, 새로운 여자배우상은 '같은 속옷을 입는 두여자'의 양말복에게 돌아갔다.

시리즈 부문 새로운 남자배우상은 '수리남'의 김민귀가 차지했고, 여자배우상은 '안나'의 박예영이 영광을 안았다.

올해의 비전상은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의 김세인 감독이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우 이병헌·정성화·박진주·김성철·이해우·손은서·박지후 등이 참석해 축하를 건넸다. 시상자로 등장한 황동혁 감독은 "'오징어게임' 시즌2 프리프로덕션 중"이라며 "7월에 촬영 들어갈 것"이라고 근황을 전했다.

1998년 '젊은 영화감독 모임 디렉터스컷'이 주최한 제1회 시상식을 2017년 DGK 주최 행사로 발전시킨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올해 21회를 맞았다. 국내 영화감독 300여명이 투표로 감독상, 각본상, 신인감독상, 비전상(독립영화상), 남녀배우상, 새로운 남녀배우상 등 영화-시리즈 15개 부문 후보와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하 제21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수상자(작)

영화 부문

▲감독상=박찬욱(헤어질 결심)

▲각본상=정서경·박찬욱(헤어질 결심)

▲신인감독상=안태진(올빼미)

▲여자배우상=탕웨이(헤어질 결심)

▲남자배우상=박해일(헤어질 결심)

▲새로운 여자배우상=양말복(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새로운 남자배우상=서현우(헤어질 결심)

▲비전상=김세인 감독(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국제영화감독상=다니엘 콴, 다니엘 쉐이너트(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시리즈 부문

▲감독상=윤종빈(수리남)

▲각본상=윤종빈 권성휘(수리남)

▲여자배우상=배수지(안나)

▲남자배우상=조우진(수리남)

▲새로운 여자배우상=박예영(안나)

▲새로운 남자배우상=김민귀(수리남)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