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하루에 하나씩', 팬들 요청에 정식 음원 발매

김은구 2023. 2. 22. 1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OST로 호평
'하루에 하나씩' 앨범 커버(사진=뉴런뮤직)

[일간스포츠 김은구 기자]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하루에 하나씩’을 정식 음원으로 선보인다.

폴킴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하루에 하나씩’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뉴런뮤직이 밝혔다.

‘하루에 하나씩’은 폴킴이 직접 작사, 작곡한 발라드곡이다. 뉴런뮤직 측은 “‘하루에 하나씩’은 지난 2019년 방송된 KBS2 ‘정해인의 걸어보고서’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돼 화제를 모은 곡”이라며 “이후 음악팬들의 꾸준한 음원 발매 요청에 힘입어 정식 발매를 확정했다”고 말했다. ‘정해인의 걸어보고서’는 KBS1 여행 다큐멘터리 ‘걸어서 세계속으로’를 예능으로 재탄생시킨 프로그램으로 ‘고막남친’으로 불린 폴킴의 ‘하루에 하나씩’이 더해져 시청자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특히 폴킴은 이른 봄에 걸맞은 감성으로 ‘하루에 하나씩’을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스트링 선율로 편곡된 멜로디 위로 폴킴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사랑을 시작하고자 하는 조심스러운 노랫말을 이끈다는 게 뉴런뮤직 측 설명이다. 뉴런뮤직 측은 “오랜만에 찾아오는 폴킴표 발라드가 리스너들의 설렘을 깨울 전망”이라고 자신했다.

폴킴(사진=뉴런뮤직)


앨범 커버 이미지는 폴킴의 다양한 음악 활동을 엿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레트로한 색감의 이미지 속 각종 앨범 커버 이미지 및 뮤직비디오 비하인드컷들이 아련한 무드를 자아내며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음원과 함께 ‘하루에 하나씩’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폴킴의 보컬이 감성적인 영상미와 어우러져 팬들에게 보고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폴킴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전국투어 콘서트 ‘스타’(STAR)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도 ‘하루에 하나씩’을 비롯해 폭넓은 음악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은구 기자 cowbo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