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천장 데여도 좋아! 양파 스프의 맛.

2023. 2. 14. 20: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이면 생각나는 댕맛 메뉴, 인정?
「 오부이용 」
@aubouillon
금호동 아파트 골목에 소담히 자리잡았지만 미쉘린 가이드에 2년 연속 소개될 정도로 소문난 프랑스 요리 맛집, 오부이용. 저녁에는 전채 요리인 앙트레부터 후식인 디저트까지 입맛에 맞는 코스를 골라 즐겨볼 수 있는데, 양파 스프는 꼭 선택해 먹어볼 것. 클래식한 비주얼이 입맛을 자극함은 물론, 넉넉히 들어가 부글거리는 채로 서브되는 치즈와 양파가 입안을 풍미로 가득 채워준다.
「 꾸띠자르당 」
@cotejardin_seoul
고전적이고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프랑스의 오래된 맛집에 온 듯 들뜨게 하는 이곳은 이태원에서 소문난 양파 스프 맛집, 꾸띠자르당. 특히나 스프에 푹 적셔진 바게트가 일품인데, 겉은 질깃하고 속은 촉촉한 대조적인 식감이 자꾸만 구미를 당긴다. 푸짐히 들어간 치즈와 오래도록 익혀 부드럽게 뭉그러지는 양파의 식감 조합도 예술!
「 카데뜨 」
@cadette.seoul
카데뜨는 삼각지에 위치한 브런치 레스토랑으로 여러 종류의 샌드위치, 오믈렛과 내추럴 와인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곳. 하지만 이곳의 비기는 양파 스프! 뭉근히 올라오는 양파의 단맛과 뜨끈한 국물, 쫀득한 치즈를 한입에 먹으면 와인 한 모금이 절로 생각난다. 푸짐히 넣어주는 빵 역시 볼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