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침체 속 강원도 상승세 돋보여…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중

최봉석 2023. 2. 13. 09: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위축된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강원도 부동산 시장의 회복세가 눈길을 끈다.

원주혁신도시 新 초고층 아파트, 뛰어난 주거가치 '집중조명'이런 가운데 유승종합건설이 강원도 원주혁신도시에 선보인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하락장에도 강원도 아파트 매매가 상승, 청약 선방…‘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주목
- 계약금 대출지원 및 중도금 대출이자 지원 등 파격 혜택… 견본주택 방문 이벤트 중

최근 위축된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강원도 부동산 시장의 회복세가 눈길을 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지난해 강원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5.83%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국은 3.12% 하락하고, 서울도 2.96% 하락하는 등 경기 침체와 거래절벽을 겪으며 전국적으로 집값 하락세가 나타난 가운데서도 강원도는 가격 방어에 성공한 모습이다.

이러한 상승세는 청약시장에서도 입증됐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말 ‘강릉교동 금호어울림 올림픽파크’ 총 235세대 모집에 총 2,134 건의 접수가 몰려 최고 20.7대 1의 경쟁률로 전 세대 1순위 청약 마감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청약이 실시된 강원 고성군 소재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도 712세대 모집에 약 3천 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되며 순위 내 청약 마감을 달성했다.

상승 분위기는 이어질 전망이다. 시장금리가 소폭 내리고,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상단이 6%대에 진입하는 등 치솟던 금리에 대한 부담감이 다소 해소된 영향이다. 다소나마 낮아진 금리와 하향 안정이 예측되는 상황에서 주택 수요자들이 투자나 내 집 마련 전략을 검토해 볼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강원 분양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란 분석이다.

원주혁신도시 新 초고층 아파트, 뛰어난 주거가치 ‘집중조명’

이런 가운데 유승종합건설이 강원도 원주혁신도시에 선보인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복합용지2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9층 3개동, 전용 95·115㎡ 총 386세대가 모두 희소성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95㎡ 71세대 △전용 115㎡A 210세대 △전용 115㎡B 105세대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특별 분양조건이 적용된다. 계약금 5% 대출 지원과 중도금 60% 대출이자 지원이 더해진다. 계약금과 중도금 특별혜택을 통해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다.

단지는 주거품격을 높이는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먼저 최고 39층 초고층 설계와 3면 개방을 적용해 단지 내에서 원주천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또한 5Bay(일부)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각 세대에는 팬트리와 대형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갖춰지며, 유상옵션을 통한 트렌디한 맞춤형 인테리어도 적용된다.

탄탄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돼 있다. KTX원주역,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원주 도심 내 위치한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병원 등을 이용하기도 좋다. 버들초·버들중·반곡중·영서고·치악고 등 전 연령대 학군이 단지 인근으로 안전한 통학환경을 갖췄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원주천이 펼쳐져 있고, 약 10㎞ 길이의 산책로와 운동기구 등을 갖춘 원주천 수변공원도 가깝다. 여기에 치악산과 백운산이 가깝고 두물수변공원, 버들만이공원, 가래실공원, 삼보공원 등 녹지공간도 주변에 마련돼 있다.

‘원주혁신도시 유승한내들 더스카이’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 선착순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입주는 2025년 10월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