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젤다의 전설 신작과 피크민4 등 최신 정보 공개
닌텐도는 9일 오전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열고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과 '피크민4'와 같은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을 공개했다. 이에 한국닌텐도는 국내 출시 예정인 닌텐도 소프트웨어의 최신 정보와 기존에 발매된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서비스를 포함한 최신 정보를 발표했다.
먼저 다양한 신작의 소식이 전해졌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속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새로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영상에는 하늘에 떠 있는 섬들, 처음 보는 무기와 탈것 등 다양한 모습이 마련됐다. 게임은 오는 5월 12일 출시 예정이며, 다양한 상품이 포함된 콜렉터스 에디션이 함께 발매된다. 닌텐도는 현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게임의 다운로드 버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신규 아미보도 준비했다. 아울러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피크민4'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다. 피크민은 지면에서 뽑아내면 졸졸 따라오는 신비한 생물로, 무거운 물건을 옮기거나 벽을 부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주인공을 위해 열심히 일해준다. 주인공은 위험한 원주생물이 잔뜩 서식하는 수수께끼의 행성에 착륙해서, 그곳에서 만난 신비한 생물 '피크민'의 힘을 빌려 탐색해 나간다. 이번 '피크민4'에서는 혼자서 무거운 물건을 옮길 수도 있고, 등에 주인공과 피크민을 태우고 물 위를 건널 수도 있는 파트너 우주견 '와치'도 등장한다. 게임은 오는 7월 21일 발매된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도 소개됐다. 이 게임은 '메트로이드 프라임'이 닌텐도 스위치에서 새로워진 그래픽으로 등장하는 작품이다. 이용자는 주인공 '사무스 아란'의 시점으로 행성을 탐색하고, 상황에 따라 바이저를 변경하면서, 수수께끼를 풀어갈 수 있다. 또 이번 작품은 원작의 조작 방법은 물론 이동과 시점을 각각 조작할 수 있는 듀얼 스틱 조작이 새롭게 추가됐다. 게임은 오는 3월 9일 출시 예정이다.
'베요네타 오리진: 세레자와 길을 잃은 악마'의 최신 정보도 공개됐다. 이 게임은 감옥에 갇힌 엄마를 구하기 위한 힘을 얻고자 요정들이 지배하는 숲에 들어간 어린 마녀 세레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용자들은 세레자의 마법과 체셔의 힘을 각각 구사하며 수수께끼와 장애물이 가득한 숲의 깊은 곳으로 나아간다. 둘을 동시에 조종하는 것이 게임의 특징이다. 전투에서도 둘의 협력은 필수다. 게임은 오는 3월 17일 발매된다.
'별의 커비 Wii 디럭스'에 대한 소식도 나왔다. 특히, 본편의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면 플레이할 수 있게 되는 '별의 커비 Wii 디럭스 마버로아 에필로그'가 소개됐다. 에필로그에서는 메인 스토리에 등장하는 마버로아가 힘을 잃고, 이공간으로부터 탈출하려고 한다. 게임에는 트릭으로 가득한 20개 이상의 스테이지가 준비됐다. '별의 커비 Wii 디럭스'는 현재 체험판도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은 오는 2월 24일 출시된다.
이어서는 기존에 발매된 타이틀과 서비스의 최신 정보도 나왔다. '스플래툰 3' 유료 추가 콘텐츠 '스플래툰 3 익스팬션 패스'의 발매가 결정됐다. 제1탄 '오더폴리스 시티'에서는 '스플래툰'에 등장했던 오더폴리스 시티를 홈타운으로 설정할 수 있다. 무기와 기어를 판매하는 부야베스에서는 당시의 멤버에 더해 새로운 점원도 등장한다. 제1탄 '오더폴리스 시티'는 올 봄에 배포되며, 제2탄의 새로운 1인용 모드 '사이드 오더'도 배포 예정이다.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Engage)'의 유료 콘텐츠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Engage) 익스팬션 패스'의 2탄 배포를 시작했고, 패스를 통해 추가되는 새로운 문장사가 공개됐다. ▲높은 방어력으로 적의 공격을 받아치는 '천뢰의 문장사 헥터' ▲마법 공격으로 광범위 공격을 펼치는 '현풍의 문장사 세네리오 ▲적에게 불리한 지형을 만들어 내는 '암야의 문장사 카밀라'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공개 예정인 패스 3탄에서는 ▲검과 마법으로 적을 농락하는 '인연의 문장사 크롬/러플레' ▲아군을 소환하여 응전하는 '영웅의 문장사 베로니카'가 추가된다. 계속해서 공개 예정인 4탄에서는 '사룡의 장'이 해금된다.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익스팬션 패스' 3탄 내용도 공개됐다. 새로운 히어로 '마티아'는 우아한 분위기의 주얼 마이스터다. 특별한 광석으로 랜덤한 특수 효과가 부여되는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 또 로그라이크 형태의 챌린지 배틀 콘텐츠도 마련됐다. 캐릭터를 1명 선택하고, 잇달아 등장하는 적과 배틀하여 승리할 때마다 히어로나 특별한 능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앞으로 배포 예정인 제4탄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오리지널 스토리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의 유료 콘텐츠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부스터 코스 패스'는 4탄이 공개됐다. 이를 통해 완전 신규 코스 '요시 아일랜드'가 등장한다. 또한, 새로운 캐릭터로 '마리오카트: 더블대시!!'에 처음 등장했던 '캐서린'이 추가된다. 제4탄은 이번 봄에 배포될 예정이다. 제5탄 이후에도 마리오 카트 시리즈의 과거 작품에 등장했던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과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추가팩에는 각각 게임보이와 게임보이 어드밴스가 추가된다. 다양한 게임을 만날 볼 수 있으며, 게임은 계속해서 추가 된다. 서비스 개시 시점부터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게임보이
- 테트리스
- 슈퍼마리오 랜드 2:6개의 금화
-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 가고일즈 퀘스트
- 게임 & 와치 갤러리3
- 어둠 속에 나홀로 “ 더 뉴 나이트메어
- 메트로이드 II: 사무스 아란의 귀환
- 와리오 랜드3
- 별의 커비
게임보이 어드밴스
- 슈퍼 마리오 어드밴스 4: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3
- 쿠쿠쿠루 쿠루린
- 마리오 카트 어드밴스
- 마리오 & 루이지 RPG
-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닌텐도,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5월 12일 발매
- [체험기] 다양한 부분에서 파워업 '파이어 엠블렘 Engage'
- [리뷰] 다양한 루트와 오픈월드로 만나는 '포켓몬스터 스칼렛'
-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 크리스마스는 게임 하는 날!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 이벤트 마련
- 장현국 대표 내정자, 액션스퀘어 50억 유상증자 완납... 최대주주도?
- “울면 한 대~”, 어른도 만날 수 있는 게임 속 산타 캐릭터들!
- 네오플 박종민 총괄 디렉터 “2025의 던파는 파밍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 [루머]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 유출
- “GTA6 너마저”... 다양성 관련 정책에 이용자들 ‘불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