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히트 IP 대박…넥슨, 작년 매출 3조3946억 '역대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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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넥슨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9% 증가한 3조3946억원(3537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넥슨의 4분기 매출은 7783억원(811억엔), 영업이익은 1053억원(110억엔)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269% 증가했다.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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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흥행·라이브 운영 성과"
올해 신규 IP·크로스플랫폼으로 추가 성장
넥슨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넥슨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29% 증가한 3조3946억원(3537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이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13%늘어난 9952억원(1037억엔)이었다.
넥슨의 4분기 매출은 7783억원(811억엔), 영업이익은 1053억원(110억엔)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269% 증가했다.
넥슨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견조한 실적을 호실적을 거둔 배경으로 꼽았다.
넥슨의 연간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던전앤파이터 IP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의 흥행 덕분이다.
전체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올랐다. 회사는 "간판 스테디셀러인 ‘메이플스토리’와 ‘FIFA 온라인 4’도 견조한 성과를 유지했고, 중국 ‘던전앤파이터’가 매출 반등에 성공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한국 지역 매출은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험난한 글로벌 경제 환경에도 불구하고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3월 9일 PC,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 풀크로스 플레이로 정규 시즌을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다채로운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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