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성금 1억원 기부...“빠른 일상 회복 바라”
김혜선 2023. 2. 9. 15:56
배우 장근석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내놨다.
9일 장근석 소속사 크래프트42이엔티는 “피해 소식을 접한 장근석이 피해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현지인들을 위해 기부의 뜻을 전했다”며 “장근석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측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는 진도 7.8 규모의 대형 지진이 발생했다. 이 지진으로 튀르키예는 8일(현지시간) 기준 사망자 9057명, 부상자 5만 2979명이 나왔다. 그러나 건물 잔해에 깔려 실종된 이가 많아 시시각각 사망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장근석은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현 상황에 관심을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나누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근석은 2013년 필리핀 태풍피해 어린이를 위해 1억 원, 작년 파키스탄 홍수피해 어린이를 위해 1000만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는 등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김혜선 기자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식약처는 왜 유아인 프로포폴 수사 의뢰했나..“유아인 포함 51명 의뢰”
- [단독] 유아인, '지옥2' 6월 촬영 예정이었는데..공개 예정작 등 후폭풍
- '故최진실 딸' 최준희, 54kg 눈바디→교복 입고 '디토' 패러디..."엄마 끼 물려 받았네"
- '추성훈 아내' 야노시호, 노천탕서 성난 등근육 과시..."남편도 울고갈 뒤태"
- 예능·실력으로 인기 끌더니... 캐롯, 1년도 못 가서 새 주인 찾기 [IS 이슈]
- [타격은 어쩔티비(feat.김태균)] 박병호는 왜 누워서 타격할까
- [IS 포커스]위기에 더 강해지는 배구 여제
- [IS 피플] WBC 불발과 안우진의 3437구
- 카라 강지영, "인생 첫 타투, 평생 함께..." 물오른 미모+휴식 근황
- '빅세일' 테슬라, 중고차 값도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