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바꿔도 인상이 달라진다?! '눈썹'에 과몰입해야 하는 이유!

2023. 2. 8. 0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로테스크한 #브로리스 메이크업부터 복고풍 바이브의 스키니 브로, 블링블링한 액세서리 그 자체인 글리터 브로까지 지금이야말로 눈썹에 과몰입해야 할 때!
「 tinted brows 」
마치 동화 속에서 봤을 법한 판타지한 세계. 틴티드 브로 메이크업은 최근 #유니콘브로, #페인티드브로라는 닉네임으로 인기 급상승 중이다. 눈썹마저도 자기 표현의 수단으로 여기는 뷰티 신인류가 많아지면서 ‘모발색=눈썹색’이라는 올드한 공식이 잊힌 지는 오래다. 단, 눈썹을 레인보빛으로 물들이고 싶다면 예민한 눈가 부위를 자극하는 눈썹 염색 대신 파우더 타입의 아이섀도와 눈썹 전용 마스카라를 이용해 즐겨볼 것. 눈썹의 유분기를 컨실러로 꼼꼼히 제거하고 컬러 마스카라나 크림 아이섀도를 눈썹 결에 따라 채워 넣고 발라주면 색을 입힐 수 있다.
디즈니 애니 속 여주 같은 틴티드 브로를 선보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가랜스 비너스 가엘 무루.
「 Bleached brows 」
밝게 탈색한 ‘블리치드’ 브로. 최근 멧 갈라 레드 카펫에 선 켄달 제너와 블랙핑크 제니도 시도했을 만큼 핫한 이 눈썹은 있는 듯~ 없는 듯~ 자취를 감춘 일명 #브로리스(Browless) 메이크업으로도 불린다. 흐릿한 눈썹 그 자체가 ‘힙’한 무드를 주고, 밝아진 눈썹색과 대비되게 아이섀도나 라이너로 아이 메이크업에 변주를 주면 특유의 몽환적인 바이브를 즐길 수 있어 젠Z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는 중!
versece
「 Geometric Draw 」
눈썹이 있어야 할 자리에 기하학적인 패턴을 그려 넣은 메이크업과 들쑥날쑥 날카롭게 솟아난 셰이프의 눈썹까지! 그야말로 예측 불가한 브로 신스틸러 등장. 장식적인 브로와 달리 패턴 플레이 버전의 눈썹은 그 자체로 카리스마 넘치는

#기존쎄 오라를 풍긴다. 도무지 시도해볼 용기는 나지 않지만 틱톡에서는 이런 아티스틱 바이브의 눈썹 메이크업이 등장할 때마다 높은 조회 수와 ‘좋아요’를 기록하는 중.

poster girl
한 올 한 올 눈썹 결을 살린 일명 #Soapbrow를 연출한 헤일리 비버.
「 Sparkling Arches 」
여기가 바로 맥시멀 브로 극락~. 요즘 제일 핫한 인플루언서인 시미&헤이즈 자매가 시도한 스키니 브로에 글리터 장식을 더한 스타일은 웨어러블하게 즐길 수 있는 예시다. 틱톡에서 #Jewelbrow, #Discobrow 해시태그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블링블링 끝판왕 브로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 피터 도 런웨이에서 포착된 볼드한 메탈릭 브로부터 피어싱 파츠를 눈썹 라인에 따라 붙인 도자 캣의 하드코어한 무드의 브로메이크업은 이번 시즌 눈썹의 무한한 변신이 어디까지 가능한지 제대로 보여준 케이스.
눈썹의 무한한 변신! 펑키한 메탈릭 브로를 연출한 인플루언서 키아라 스텔라.
스키니 브로와 글리터의 만남! 대세 자매 시미&헤이즈의 시미 카드라.
「 Skinny brows 」
갈매기풍 스키니 눈썹의 귀환~. 모델 벨라 하디드, 배우 릴라 모스와 니콜라 펠츠도 푹 빠진 연필로 그려낸 듯한 얇은 선의 스키니 브로가 돌아왔다. 요즘 뷰티 폼 제대로 오른 신흥 뷰티 아이콘, 도자 캣은 파격적인 메이크업과 스타일에 심취한 취향답게 눈썹 역시 어나더 레벨이다. 깨끗하게 민 눈썹 자리를 캔버스 삼아 초록의 둥근 아치에 큐티뽀짝한 꽃 덩굴을 그려 넣기도 하고, 흰색 아이라인 펜슬로 선 하나를 쓱 그리고 눈썹 메이크업을 끝낸다. 셰이프는 그 어느 때보다도 초슬림해졌지만 ‘선’의 미학을 즐기는 방법은 더 다채로워졌다.
도자 캣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