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가 끝까지 감싼 애제자, 로마 저버리고 튀르키예로… 차니올로 갈라타사라이행 임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 대표 공격수 니콜로 차니올로가 AS로마와 험악한 분위기 속에서 결별하고 튀르키예 명문 갈라타사라이로 이적한다.
7일(한국시간) '가체타 델로 스포르트' 등 여러 현지 매체는 차니올로가 로마를 떠나 갈라타사라이로 가는 이적이 마무리 단계라고 전했다.
지난해부터 이적하고 싶은 뜻을 내비치던 차니올로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무조건 떠나겠다며 로마 구단과 등을 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이탈리아 대표 공격수 니콜로 차니올로가 AS로마와 험악한 분위기 속에서 결별하고 튀르키예 명문 갈라타사라이로 이적한다.
7일(한국시간) '가체타 델로 스포르트' 등 여러 현지 매체는 차니올로가 로마를 떠나 갈라타사라이로 가는 이적이 마무리 단계라고 전했다. 로마가 받는 이적료는 조건 달성시 보너스를 포함해 2,200만 유로(약 297억 원)로, 차니올로의 명성과 지난해까지 거론되던 이적료에 비하면 헐값이다. 또한 차니올로는 추후 빅 리그 구단으로 일찍 돌아갈 수 있도록 바이아웃 조항을 요구했다. 액수는 3,500만 유로(약 472억 원)로 알려졌는데, 차니올로가 원한 만큼 낮은 액수는 아니다.
이적은 이미 성사 단계였으나 6일 튀르키예 남부에 재난을 몰고 온 지진으로 인해 한때 지연됐다. 갈라타사라이는 국가적 재난이 덮친 데다 모든 스포츠가 일시 중지된 가운데서도 진행 중이던 거래에 다시 임했고, 결국 차니올로는 튀르키예의 수도 이스탄불로 향하게 됐다. 차니올로는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들을 위해 기도한다는 이모지를 남기기도 했다.
차니올로는 한때 로마의 간판 스타였다. 인테르밀란의 그리 주목받지 못하는 유망주였던 차니올로는 2018년 로마로 이적한 뒤 전격적으로 주전 자리를 차지하면서 예측불허 플레이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장기 부상으로 2020-2021시즌을 통째로 걸렀지만, 여전히 이탈리아 대표팀의 차세대 주역으로 꼽혀 왔다. 토트넘홋스퍼가 지난 2020년부터 영입을 노렸지만 결국 갖지 못한 선수로도 알려져 있다.
지난해부터 이적하고 싶은 뜻을 내비치던 차니올로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무조건 떠나겠다며 로마 구단과 등을 돌렸다. 분노한 로마 수뇌부는 타 구단과의 이적료 협상에서 고자세로 일관했고, 결국 1월 이적시장이 끝나버렸다. 이적시장이 더 오래 열려 있는 나라들을 모색하다 튀르키예로 향하게 됐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차니올로를 보호하는 발언을 이어 왔던 무리뉴 감독이지만, 이적한 뒤에도 전력에 대한 고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 합류한 파울로 디발라가 차니올로의 자리를 완벽하게 대체했기 때문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축구가 있는 삶" : copyrightⓒ풋볼리스트
- 손흥민-황희찬 '현장 직관' 배낭여행 뜬다...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색계 여배우' 탕웨이도 놀랄 한국의 골 때리는 그녀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 활기 되찾았다, 최고의 모습" 네빌, 맨시티전 활약 칭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훈 인터뷰] 복귀 시즌 아쉬움 남긴 구자철의 각오 "증명해야 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훈 인터뷰] 소통왕으로 변신 중인 남기일 감독 “기다리지 않고, 먼저 다가가겠다” - 풋볼리
- [공식발표] '황희찬 스승' 마치 감독, 리즈유나이티드서 경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카타르, '한국과 악연' 케이로스 감독 선임... 亞컵 2연패 도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