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황희찬 스승' 마치 감독, 리즈유나이티드서 경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시 마치 감독이 리즈유나이티드 감독직에서 경질됐다.
리즈는 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시 마치 감독이 해임됐다. 르네 마리크, 카메론 토샥, 피에르 바리에우도도 클럽을 떠날 것이다. 그의 노력이 감사하며 미래에 행운을 빈다. 새 감독을 선임하는 절차도 진행 중이다"고 알렸다.
마치 감독은 2022년 2월 리즈 감독에 부임했다.
마치 감독은 브렌트포드와 리그 최종전에서 2-1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리즈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잔류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제시 마치 감독이 리즈유나이티드 감독직에서 경질됐다.
리즈는 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시 마치 감독이 해임됐다. 르네 마리크, 카메론 토샥, 피에르 바리에우도도 클럽을 떠날 것이다. 그의 노력이 감사하며 미래에 행운을 빈다. 새 감독을 선임하는 절차도 진행 중이다"고 알렸다.
마치 감독은 2022년 2월 리즈 감독에 부임했다. 성적 부진으로 경질된 마르셀로 비엘사 감독의 후임으로 팀을 잔류시키는 중대한 임무를 맡았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마치 감독은 브렌트포드와 리그 최종전에서 2-1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리즈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잔류시켰다.
올 시즌 초반에도 첼시를 3-0으로 잡는 등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다. 그러나 브라이턴호브앨비언에 첫 패를 당한 뒤 내리막을 걷기 시작했다. 월드컵 휴식기 후에는 리그에서 1승도 거두지 못했다. 6경기에서 3무 3패를 기록했고 리그 17위까지 추락했다. 결국 마치 감독이 책임을 지고 물러나게 됐다.
마치 감독은 미국 출신 감독으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잘츠부르크를 이끌며 주목을 받았다. 당시 엘링 홀란, 황의찬, 미나미노 다쿠미를 앞세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센세이션한 행보를 보였다. 그러나 잘츠부르크를 떠난 이후에는 실패를 거듭하고 있다. 라이프치히 감독으로 부임했다가 어려움을 겪고 반 시즌 만에 리즈로 떠났다.
리즈에서 머무는 시간도 길지 않았다. 전반기에 부진을 겪자 전력 보강을 위해 황희찬 영입을 노리기도 했다. 그러나 성적 부진이 계속되면서 계약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일찍 지휘봉을 내려놓게 됐다.
사진= 리즈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 캡처
"축구가 있는 삶" : copyrightⓒ풋볼리스트
- 손흥민-황희찬 '현장 직관' 배낭여행 뜬다...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색계 여배우' 탕웨이도 놀랄 한국의 골 때리는 그녀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카타르, '한국과 악연' 케이로스 감독 선임... 亞컵 2연패 도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규정 위반 100건’ 맨시티… 4년에 걸친 조사, 이번엔 징계 떨어질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에 꽁꽁 묶인 홀란... "맨시티 간 게 잘못일 수도" 지적까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훈 인터뷰] ‘십자인대 부상 복귀’ 안산 이근호 “많이 놀았다…이젠 축구만 하고 싶다” -
- 울먹이며 도움 청한 튀르키예 축구 레전드 “가능한 많은 손길이 필요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