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먹이며 도움 청한 튀르키예 축구 레전드 "가능한 많은 손길이 필요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튀르키예 역사상 최고 수준의 강진으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전설적 축구 선수였던 볼칸 데미렐 하타이스포르 감독이 국제사회의 도움을 청했다.
데미렐 감독은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의 라이브 방송 기능을 활용해 근황을 전했다.
데미렐 감독의 아내인 제이넵 세베르 데미렐은 미인대회 출신의 유명인이다.
데미렐 감독은 터키 대표팀 골키퍼로서 63경기를 소화한 왕년의 스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튀르키예 역사상 최고 수준의 강진으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전설적 축구 선수였던 볼칸 데미렐 하타이스포르 감독이 국제사회의 도움을 청했다.
6일(한국시간) 튀르키예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했다. 사망자가 600명 이상이라는 보도 이후에도 집계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튀르키에와 시리아에서 수색과 구조 작업이 진행되는 가운데 세계 각국에서 구호 손길이 급파되고 있다.
데미렐 감독은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의 라이브 방송 기능을 활용해 근황을 전했다. 라이브 시점에서 데미렐 본인은 다치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겁에 질린 표정이었다. 데미렐은 울먹이며 "제발 도와달라. 가능한 많은 도움이 필요핟. 우리 힘만으로는 할 수 있는 게 많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하타이스포르 선수단 및 관계자들의 안전은 다 확인되지 않은 상태였다. 데미렐 감독의 아내인 제이넵 세베르 데미렐은 미인대회 출신의 유명인이다. 그 역시 라이브 방송으로 자신은 다치지 않았지만 지인들과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도움을 청했다.
데미렐 감독은 터키 대표팀 골키퍼로서 63경기를 소화한 왕년의 스타다. 명문 페네르바체의 골키퍼로서 17시즌을 활약했다. 2019년 은퇴, 페네르바체 코치와 카라귐뤼크 감독을 거쳐 이번 시즌 하타이스포르에 부임했다. 연고지 하타이는 진앙 가지안테프와 인접한 도시다.
사진= '두바르'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황희찬 '현장 직관' 배낭여행 뜬다...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색계 여배우' 탕웨이도 놀랄 한국의 골 때리는 그녀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레알+바르셀로나 출신이 공짜로 대기합니다… ‘FA 베스트’ 명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훈 인터뷰] 포항 축구에 속도 더할 김인성 “엄원상·이동준과의 스피드 경쟁, 자신 있어” -
- 손흥민 “아직 창창한 케인이 모든 기록 깨도록 돕겠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라리가.1st] 마요르카전 '패배 여파' 우승 멀어진 레알... 바르사, 4년 만에 리그 우승 기회 - 풋볼
- [전훈 인터뷰] 임종헌 안산 감독 “안양 꺾고 싶어…목표는 플레이오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