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변이라면 이변' 토트넘, 케인 선제골로 맨시티전 1-0 리드(전반전 끝)

허인회 기자 2023. 2. 6. 02: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홋스퍼가 전반전을 앞선 채 종료했다.

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를 가진 토트넘이 맨시티에 1-0으로 앞서고 있다.

전반 14분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8분 실바가 수비 사이를 보고 재빠르게 돌파하며 추격골을 노렸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리 케인(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전반전을 앞선 채 종료했다.


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를 가진 토트넘이 맨시티에 1-0으로 앞서고 있다.


토트넘은 해리 케인, 손흥민, 데얀 쿨루셉스키, 이반 페리시치,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에메르송 로얄,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위고 요리스가 선발이다.


맨시티는 엘링 홀란, 잭 그릴리시, 훌리안 알바레스, 리야드 마레즈, 로드리, 베르나르두 실바, 리코 루이스, 네이선 아케, 마누엘 아칸지, 카일 워커, 에데르송 모라에스가 선발 출격했다.


전반 5분 맨시티가 먼저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파포스트로 향한 코너킥을 아케가 머리를 사용해 문전으로 돌려줬고, 아칸지가 헤딩슛으로 연결한 것을 요리스가 선방했다.


전반 14분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호이비에르가 페널티박스 부근까지 올라가 끈질기게 달라붙은 전방 압박이 통했다. 이후 잽싸게 내준 공을 케인이 놓치지 않고 골문 구석으로 차 넣었다.


전반 18분 실바가 수비 사이를 보고 재빠르게 돌파하며 추격골을 노렸다. 골문을 보고 깔아찬 중거리슛은 요리스 정면으로 갔다. 


전반 40분 로드리가 골문 구석을 보고 오른발로 낮게 감아찬 공도 요리스가 몸을 날려 선방했다. 전반 41분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홀란의 패스를 받은 그릴리시의 인프런트슛은 크로스바 위로 넘어갔다.


전반 추가시간 마레즈가 때린 회심의 발리슛마저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이후 득점 없이 하프타임에 돌입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