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매체 '단주마가 손흥민 밀어낼 수도… 건강한 경쟁이다'

허인회 기자 2023. 2. 3. 17: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의 한 매체는 아르나우트 단주마가 득점 행진을 이어간다면 손흥민의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과 단주마가 왼쪽 측면, 쿨루셉스키와 루카스 모우라가 오른쪽 측면으로 뛸 수 있다. 공격과 중원의 연결고리 역할을 위해 케인이 깊이 내려갈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이 매체는 '단주마가 득점 행진을 이어간다면 손흥민을 밀어낼 수도 있다. 건강한 경쟁이며 토트넘 팬들에게 좋은 소식'이라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영국의 한 매체는 아르나우트 단주마가 득점 행진을 이어간다면 손흥민의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겨울 이적시장이 닫혔다. 토트넘에서 가장 눈에 띄는 영입은 측면 공격수인 단주마, 오른쪽 풀백 페드로 포로였다. 두 선수 모두 임대 영입이지만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됐다.


영국 '풋볼 런던'은 토트넘의 잔여 시즌 베스트일레븐을 예측했다. 4-2-3-1 포메이션에서 골키퍼는 위고 요리스, 포백에는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를 선택했다. 새로 영입한 포로가 토트넘의 고질적인 약점이던 오른쪽 풀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매체는 '포로가 선발로 뛰면 공격적으로 훨씬 더 위협적일 수 있다. 데얀 쿨루셉스키를 지원하며 효과적인 풀백 역할을 할 수 있고, 오버래핑을 통해 쿨루셉스키가 안쪽으로 들어가게 만들 수도 있다'고 평가했다.


중원에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와 로드리고 벤탄쿠르의 이름을 올렸다. 파페 사르와 이브 비수마가 백업 자원으로 잠재력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최전방에는 히샤를리송, 2선에는 손흥민, 해리 케인, 쿨루셉스키를 위치시켰다. 이 매체는 '손흥민과 단주마가 왼쪽 측면, 쿨루셉스키와 루카스 모우라가 오른쪽 측면으로 뛸 수 있다. 공격과 중원의 연결고리 역할을 위해 케인이 깊이 내려갈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다.


단주마는 지난달 29일 데뷔전이었던 프레스턴전에서 일찌감치 골맛을 보기도 했다. 파비오 파라티치 단장도 "단주마는 정말 중요한 선수다. 우리팀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다. 지난 2~3년 동안 빅 클럽에 합류할 수도 있었던 선수였다. 우리에게 기회가 와서 바로 잡았다. 정말 좋은 데뷔전을 치르면서 자신감도 많이 올라갔을 것"이라며 기뻐했다.


단주마가 데뷔골을 넣은 경기에서 손흥민은 멀티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이 매체는 '단주마가 득점 행진을 이어간다면 손흥민을 밀어낼 수도 있다. 건강한 경쟁이며 토트넘 팬들에게 좋은 소식'이라고 주장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