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제12대 총장에 오연천 현 총장 … 3연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교법인 울산공업학원(이사장 김도연)은 2일 이사회를 열고 울산대 제12대 총장에 오연천(71·사진) 현 총장을 선임했다.
울산공업학원 관계자는 "오 총장은 울산대 재임 중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학 구조조정, 대학 재정 건실화 과제를 주도하는 등 대학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선임 이유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교법인 울산공업학원(이사장 김도연)은 2일 이사회를 열고 울산대 제12대 총장에 오연천(71·사진) 현 총장을 선임했다.
오 총장은 지난 2015년 3월 10대 총장에 취임해 이번에 세 번째 총장 임기를 수행한다. 울산대는 앞서 2대 3대 이상주, 6대 7대 정정길 총장 등 두 차례 연임이 있었지만 3연임은 오 총장이 처음이다.
울산공업학원 관계자는 “오 총장은 울산대 재임 중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학 구조조정, 대학 재정 건실화 과제를 주도하는 등 대학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선임 이유를 밝혔다.
오 총장은 울산대 제10대, 11대 총장을 맡아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 선정,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유치 등 대학의 위상을 정립하면서 세계대학평가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지난 2017년에는 영국 고등교육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 주최 아시아대학총장회의(THE Asia Universities Summit)를 유치해 24개국 86개 대학 221명이 참가한 국제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세계 대학교육의 발전전략을 제안하기도 했다.
오 총장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3년 서울대 교수로 부임해 2010년 제25대 서울대 총장, 2015년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초빙 석좌교수를 지냈다.
울산=조원일 기자 wch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려차기男 이어 서울서도…“길가던 女 때리고 유사강간”
- 도어락에 침대·화장실도 구비… 모텔로 둔갑한 룸카페
- “서장훈·허재 도움 고마워”…‘거인증 투병’ 김영희 별세
- 회전초밥에 침 묻히고 엄지척… 만행에 日시끌 [영상]
- “강요에 거짓말” 불륜 의혹 女 나서자…또 입연 최정원
- “잠든 사이 내 아내에게 성적행위”…지인 살해 남편, 2심서 감형
- 얼굴도 모르는 고조부모 제사상 차리기?…“시대착오적”
- 실종 여성 12일만에…아파트 지하주차장서 숨진채 발견
- 출동 6분만에 철수… 취객 결국 차에 치여 숨져 [영상]
- ‘썩은 배추, 곰팡이 무로’… ‘김치명장 1호’ 법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