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한화, 안산평화의집에 도서관 설립…지역사회 기여
정길준 2023. 2. 2. 14:35
카카오는 한화 건설부문과 손잡고 경기도 안산시에 도서관을 세웠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1일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안산평화의집에서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김경순 안산평화의집 원장, 오지훈 카카오 자산개발실장, 박세영 한화 건축사업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식을 진행했다.
포레나 도서관 조성 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의 유휴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도서를 기부해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위한 작은 도서관을 조성하는 한화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는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 첨단 데이터센터 및 산학협력시설 건설을 진행 중으로, 안산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조성 금액의 절반을 후원해 도서관 설립을 도왔다.
포레나 도서관이 들어선 안산평화의집은 발달 장애인 생활시설이다. 입주자들에게 일상생활훈련과 직업체험훈련 등은 물론 사회적 자립과 의료서비스, 영양 급식, 교육 프로그램, 사회심리 서비스 등을 뒷받침한다.
양사는 안산평화의집 지상 1층의 휴게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오지훈 카카오 자산개발실장은 "지역사회에 희망과 따뜻함을 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안산시와 협력해 다양한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전개할 것"이라고 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심은하에 계약금 15억 전달 안된 것 확인"..바이포엠 "진심 사과"
- ‘이욱♥’ 벤, 1일 득녀 “천사가 태어났어요” [전문]
- 남보라 “여섯째 남동생 경계성 발달장애… 최근에야 판정받아”
- ‘돌싱글즈3’ 조예영·한정민 결별 인정 “조금 특별했지만 각자의 길 가기로”
- "내 꿈은 너야" 원수가 동료로 오자 시작된 뉴캐슬의 복수극
- 소형준, 약속의 땅에서 새 각오 "두 번째 우승을 위해 나아가길"
- [IS 이슈] ‘한국 축구 미래’ 이강인·조규성, 이적설 쏟아졌지만 결실 없었다
- 송중기 이혼·재혼 다 맞혔다… 6년 전 ‘사주풀이’ 재조명
- '미스터트롯2' 이대원-윤준협, '피지컬100' 나왔다가 굴욕? "광속 탈락 안타까워"
- [자국 우선주의 韓·日] 현대차 일본 재진출 '요란했던 빈 수레'…작년 518대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