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 이주현 "올해 일 내보자는 생각…농심·젠지에 매운 맛 보여줄 것"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로저' 이주현이 브리온전 승리 소감을 밝혔다.
이날 브리온과 풀세트 접전을 펼치게 된 리브 샌박은 3세트에서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브리온을 꺾고 시즌 3승을 달성했다.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주현은 승리 소감과 더불어 3세트에서 이렐리아를 픽하게 된 배경, 현재 미드 메타에 대한 생각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클로저' 이주현이 브리온전 승리 소감을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는 '2023 LCK 스프링' 정규 시즌 1라운드, 브리온 대 리브 샌드박스의 맞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브리온과 풀세트 접전을 펼치게 된 리브 샌박은 3세트에서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브리온을 꺾고 시즌 3승을 달성했다.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주현은 승리 소감과 더불어 3세트에서 이렐리아를 픽하게 된 배경, 현재 미드 메타에 대한 생각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다음은 이주현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 먼저 승리 소감과 단독 POG를 받게 된 소감 부탁드린다.
저희가 연승을 달리게 돼서 기분이 좋다. POG를 받는 상상은 했는데 진짜 받으니까 기분이 좋고 현재 POG 순위가 1등이라서 더 기쁘다.
> 이번 경기를 치르며 만족스러운 점과 아쉬운 점은 무엇인가?
만족스러운 점은 연습했던 조합을 잘했다는 것이다. 다만, 연습하지 못한 조합을 할 때 충분히 볼 수 있던 각을 보지 못한 게 아쉽다.
> 브리온의 최근 기세가 좋은데 경기를 치르기 전 어떤 것을 준비했나?
브리온을 이기기 위해 여러 가지 조합을 준비했는데 할 만했던 것 같다. 저희 뜻대로 되면서 잘 풀렸다.
> 1, 2세트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 3세트가 시작되기 전 어떤 피드백을 나눴는지 궁금하다.
밴픽을 바꿔서 자신 있는 것들로 가보자는 이야기를 했다. 픽도 많이 꼬아서 상대 픽을 어지럽게 하고 저희는 자신 있는 픽을 선택했다.
> 2세트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뒀는데, 불리할 때 팀원들과 어떤 이야기를 나누며 경기를 풀어가려고 했나?
경기 중반 블루 쪽에서 상대를 다 딴 후에 저를 믿으라고 하면서 팀원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줬다. 후반에는 제가 실수를 했는데 '윌러' 선수가 강타를 잘 써서 승리할 수 있었다.
> 3세트에서 이렐리아를 픽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클로저' 선수가 먼저 제안한 픽인지?
제가 혼자 밀고 나간 픽이다. 상대 밴픽을 보고 '이렐리아 하고 싶다'. '각인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 미드에서는 아지르, 사일러스, 아칼리가 자주 등장하는데 이 챔피언들의 상성 구도를 어떻게 보고 있나?
사일러스와 아칼리는 잘하는 쪽이 이기는 상성이다. 선수 개인 역량에 달려있기 때문에 다 할 만한 것 같다.
> 아지르의 경우 솔로 랭크에서는 티어가 낮은데 LCK에서는 선호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솔랭에서는 싸움이 어디에서 나올지 모르지만 팀은 서로 콜을 하고 플레이를 맞춰가면서 하니까 아지르가 자리 잡기 좋다. 아지르의 진가는 팀 게임에서 나오는 것 같다.
> 요즘 리브 샌박의 기세가 좋은데 비결이 있다면? 또, 팀원들이 많이 바뀌었는데 호흡은 어떤지?
다들 게임에 대한 열정이 넘치고 롤을좋아하는 친구들인데 열심히 하니까 올라가는 것 같다. 저희 모두 '올해 일 한번 내보자'는 생각을 하고 있다.
> 이번 시즌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이번 시즌 '성장한 미드'로 기억되고 싶고, POG 1등을 쭉 이어나가고 싶다.
> 농심전과 젠지전을 앞두고 있다. 각오 한마디 부탁드린다.
저희가 기세 타는 만큼 상대 선수들에게 저희의 매운 맛을 보여드리겠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케이티, 출산 임박+가족 이태원 거주?…"사생활 확인 불가" [공식입장]
- "82세 박근형 투병 숨기고 촬영 강행하다 끝내"…사망설에 분노 [엑's 이슈]
- 이선희 딸, 2월 결혼…집안 경사에도 편히 웃을 수 없는 이유 [엑's 이슈]
- '아내 자랑하던' 김태균 "아내가 운전한 차에 치여 사고"
- "유세윤, 스위스 최초 입국 금지…신문에도 실려"
- 김구라, 늦둥이 3살 딸 언급…"밥 한 시간 반씩 먹는다" 고충 토로 (꽃중년)
- "안성현 징역 7년 구형" 성유리 결국 옥바라지 하나→박한별은 '소속사와 결별' [엑's 이슈]
- 롤스로이스 탄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도"…'마약 의혹' 심경 간접 고백 (유퀴즈)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