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또 오른다"…펜디·불가리 등 2월 인상 예고

김유리 2023. 1. 30. 1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명품 브랜드 가격 인상이 줄을 잇고 있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펜디는 다음 달 피카부 백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가방과 의류 일부 상품에 대한 가격 인상에 나선다.

불가리, 티파니앤코, 부쉐론 등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가격 인상도 줄을 잇는다.

앞서 이달 롤렉스·에르메스 등 주요 명품 브랜드는 이미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월 롤렉스, 에르메스 등 이어
펜디·불가리·티파니앤코·브레게 등
2월 가격 인상 단행
펜디, 피카부(사진=펜디 홈페이지).

새해 명품 브랜드 가격 인상이 줄을 잇고 있다. 이달에 이어 다음 달에도 글로벌 명품 패션·주얼리 브랜드 대표 상품의 줄인상이 예고됐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펜디는 다음 달 피카부 백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가방과 의류 일부 상품에 대한 가격 인상에 나선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펜디는 지난해 10월 전 제품 가격을 약 6% 인상한 데 이어 다음 달 또다시 주요 제품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는 방침이다. 당시 대표 상품인 피카부 아이씨유 스몰은 600만원에서 636만원으로 인상됐다.

불가리, 티파니앤코, 부쉐론 등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가격 인상도 줄을 잇는다. 다음 달 1일 가격 인상이 예고된 불가리엔 가격이 오르기 직전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 발길이 몰리고 있다. '세르펜티' 바이퍼 링, '비제로원' 링, '디바스 드림' 목걸이 등 주요 제품 가격을 4~7% 인상한다. 티파니앤코도 다음 달 일부 주얼리 제품의 화이트골드 색상 가격을 조정할 방침이다. 부쉐론도 2월 초 인상 계획이 있다.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브레게 역시 다음 달 1일부터 전 제품 가격을 일괄 인상한다. 대표 제품인 '레인 드 네이플 컬렉션'의 가격은 현재 약 4800만~5억원대다.

앞서 이달 롤렉스·에르메스 등 주요 명품 브랜드는 이미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롤렉스는 지난 2일 '서브마리너', '데이저스트' 등 인기 모델 가격을 2~6% 인상했다. 예거 르쿨트르는 대표 상품 가격이 최대 24% 인상됐다. 에르메스는 지난 4일 가방·의류 등 제품을 최대 15% 인상했다. 벨기에 명품 브랜드 델보 역시 주요 제품 가격을 15% 인상했다. 결혼 예물 시계와 반지 등으로 유명한 쇼파드도 지난 16일 시계·주얼리 등 전 제품 가격을 8% 내외로 올렸다.

주요 명품 브랜드는 원부자재 및 인건비 상승 등을 이유로 한 해에도 여러 차례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루이비통, 디올 대부분 명품 브랜드가 가격을 인상했다. 샤넬은 지난해에만 네 차례 가격 인상에 나선 바 있다.

업계는 올해 경기 불황 우려가 짙어진 상황에서도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며 명품 시장 성장은 이어질 것으로 봤다. 다만 국내외에서 명품 소비를 부추겼던 부동산 등 자산 가격 상승세가 위축되고 있는 데다 명품 브랜드들의 가격 '배짱 인상'이 이어지면서 성장률은 줄어들 것이라는 예상이다. 베인앤컴퍼니는 올해 전 세계 명품 시장이 3~8%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성장률 추정치(22%)를 큰 폭 밑도는 수준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