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틱 입단' 오현규, 곧장 유럽 무대 데뷔…경고 유도에 날카로운 크로스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현규가 큰 관심을 받으며 셀틱 데뷔전을 치렀다.
셀틱은 전반전 8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슈팅 9회를 시도했으나 던디의 골망을 쉽게 뚫어내지 못했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셀틱은 후반 이른 시간 선제 득점을 터뜨렸다.
후반 37분 오현규가 유럽 무대 데뷔전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오현규가 큰 관심을 받으며 셀틱 데뷔전을 치렀다.
30일(한국시간) 영국 던디에 위치한 태너다이스 파크에서 2022-2023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 23라운드를 치른 셀틱이 던디유나이티드에 2-0 승리를 거뒀다. 리그 선두를 질주 중인 셀틱은 2위 레인저스와의 격차를 9점으로 유지했다.
셀틱은 전반전 8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슈팅 9회를 시도했으나 던디의 골망을 쉽게 뚫어내지 못했다. 전반 막판 선취 득점 기회를 잡는 듯했으나 무산되기도 했다. 전반 45분 문전으로 침투한 후루하시 교고가 공중볼을 두고 경합하다 상대 골키퍼와 수비수 사이에서 부딪혀 넘어졌다.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했으나 비디오 판독(VAR)이 이어졌고, 주심이 '온 필드 리뷰'를 통해 직접 영상을 확인한 끝에 페널티킥 판정을 번복했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셀틱은 후반 이른 시간 선제 득점을 터뜨렸다. 후반 6분 경기장 오른쪽으로 돌파한 미드필더 애런 무이가 페널티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투입했다. 반대편 포스트로 쇄도한 공격수 조타가 헤딩 슛으로 연결해 마무리했다.
후반 9분 셀틱이 한 골을 추가했다. 조타가 페널티박스로 보낸 패스가 상대 수비수 키어런 프리먼 팔에 맞았다. 다시 한번 '온 필드 리뷰'를 확인한 주심이 이번엔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무이가 상대 골키퍼 예측과 반대 방향으로 차 득점했다.
후반 37분 오현규가 유럽 무대 데뷔전에 나섰다. 마지막 교체 카드로 선택받아 후루하시 대신 투입됐다. 일본 공격수 마에다 다이젠, 몬테네그로 공격수 세아드 하크샤바노비치와 호흡을 맞췄다. 교체 투입되자마자 전진 패스를 통해 공격을 전개했다. 1분 뒤에는 드리블 돌파 과정에서 상대 경고를 이끌어냈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날카로운 크로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짧은 시간을 소화했지만 적극적으로 상대와 경합하고,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며 데뷔전을 마쳤다.
지난 25일 셀틱에 입단한 오현규는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셀틱 감독은 영입 당시 "정말 원했던 공격수다. 우리 선수단에 잘 맞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에 기용할 의사를 드러냈고 영입 후 첫 경기에 곧장 투입했다. 던디전 현지 중계 카메라 역시 경기장 밖에서 몸을 풀 때부터 오현규를 자주 비추며 스코틀랜드 리그 신입생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르포] '월드컵 끝났다' MBC 해설위원의 카타르 생존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22년 최고의 순간' 손흥민 40미터 드리블과 황희찬 골… 감격의 슬라이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뷰] ‘황인범 풀타임’ 올림피아코스, 크레타에 2-1 역전승…리그 12경기 무패 - 풋볼리스트(FOO
- '미토마 극장 결승골' 브라이턴, 리버풀 또 잡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라인업] 오현규, 이적 나흘 만에 유럽 무대 데뷔 기회 잡았다…던디전 벤치 대기 - 풋볼리스트(FO
- 황의조, 미국으로 갈까…미네소타 이어 시카고 공식 영입 제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중거리 원더골' 손흥민 "자신감 찾으려면 이런 골들이 필요했어"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