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끗 차이로 졌다는 최천주 감독 "얻은 것 많아 긍정적…2R 때 복수하겠다" [인터뷰]

김수정 기자 2023. 1. 29. 12: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콘' 최천주 감독이 T1을 향한 복수를 다짐했다.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패배 팀 인터뷰에서 아쉬움을 표한 최천주 감독은 경기 패인과 현재 바텀 메타에 대한 생각, 젠지전에 임하는 각오 등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처음 연습을 시작했을 때는 (젠지의) 바텀 친구들이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에 보여주는 모습들을 보면 굉장히 견제가 되는 팀이고 강팀인 것 같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에이콘' 최천주 감독이 T1을 향한 복수를 다짐했다.

28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는 '2023 LCK 스프링' 정규 시즌 1라운드, T1 대 디플러스 기아의 경기가 치러졌다.

이날 디플러스 기아는 '캐니언' 김건부를 필두로 좋은 운영을 선보이며 1세트 승리를 가져왔지만, 이어진 2, 3세트에서 연달아 패배하며 1위 자리를 뺏기게 됐다.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패배 팀 인터뷰에서 아쉬움을 표한 최천주 감독은 경기 패인과 현재 바텀 메타에 대한 생각, 젠지전에 임하는 각오 등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다음은 최천주 감독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 먼저 T1전 소감 부탁드린다.

저희가 승리를 목표로 했기 때문에 결과에 대해서는 많이 아쉽고 분하고 속상하다. 그래도 어느 부분이 부족했는지 명확하게 보여서 그 부분을 잘 보완하고 열심히 하면 될 것 같다.

>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부족했다고 생각하나?

기본적으로 팔이 긴 쪽이랑 짧은 쪽이 조합 대 조합으로 만났을 때는 승리 플랜이 다르다. 짧은 쪽은 어떻게든 교전을 잘해서 교전력을 바탕으로 승리를 해야 하는데 저희가 그 부분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 3세트에서 서폿 칼리스타가 등장했는데, 이를 예상하고 있었는지?

저희 입장에서 예상했다고 하면 웃기지만 예상은 했다. '케리아' 선수가 워낙 다양한 서폿을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하지 않나. 다만 한 끗 차이로 졌다고 생각한다. 칼리스타 서폿이 등장했을 때는 다들 경력이 있는 선수들이다 보니 당황하지 않았다.

> 오늘 경기에서 긍정적인 부분은?

저희가 어떤 매치를 준비함에 있어 밴픽에서부터 여러 가지 구도를 생각하고 가는데, 실제 매치 때 선수들이 저희가 짜놓은 구도 안에서 라인전이나 게임을 이끌어나가는 능력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 현재 바텀 메타에 대한 생각은 어떤가?

이건 팀들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바텀이 중요한 메타가 맞다. 여러 가지를 먼저 가져왔을 때 그 챔피언들을 바탕으로 조합을 짜임새 있게 하면 비교적으로 수월하다. 저희 팀한테는 좋지만 다른 팀들은 이 상황을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다. 

> 이제는 젠지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최근 경기를 봤을 때 (젠지는) 로스터가 바뀌었음에도 여전히 밸런스가 잘 맞는 강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연습을 시작했을 때는 (젠지의) 바텀 친구들이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에 보여주는 모습들을 보면 굉장히 견제가 되는 팀이고 강팀인 것 같다.

> 마지막으로 팬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린다.

오늘 결과는 아쉽지만 경기 자체로만 보면 저희가 얻어가는 게 많은 것 같아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라운드 때는 꼭 복수하고 싶다는 말을 하고 싶다. 팬분들도 속상하시겠지만 좋은 모습 많이 봐주시고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

사진=박지영 기자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