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RT OF EVERYDAY LIFE! 유니클로가 디자인한 일상을 위한 예술

2023. 1. 25. 1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상에 풍요로움을 더해주는 LifeWear와 함께 유니클로의 새 봄이 찾아왔다.

거리가 화려한 조명으로 반짝이는 홀리데이 시즌, 봄에 출시하는 유니클로의 새로운 컬렉션을 미리 보기 위해 도쿄를 찾았다. 이번 23 SS 컬렉션은 유니클로가 추구하는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일상’을 시각적으로 재현해 더욱 특별했다. 카페와 라이브러리, 루프탑 등과 같은 일상적인 공간을 만들었고, 각 구역은 컬러, 클린, 캐주얼 등의 테마를 적용해 유니클로의 새로운 LifeWear를 녹여냈다. 더불어, 유니클로의 파트너십이 돋보이는 컬래버레이션 룸은 지갑을 바로 열고 싶을 정도로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가득해 아직도 눈에 선하다. 자, 그럼 지금부터 봄 기운으로 가득한 유니클로 ‘타운’을 둘러보자. 아마 보는 것만으로도 봄 산책 나온 듯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 UNIQLO CORE ITEM ROOM

「 1. COLOR ZONE (라이브러리) 」
유니클로 매장에 가면 눈이 즐거운 이유? 바로 풍부한 컬러 조합 때문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컬러 구성으로 리넨 라인업을 확대했다. 프리미엄 리넨 제품 외에도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리넨 혼방 제품 등 더욱 다채로워졌다. 리넨 소재에 스며든 우아한 색감이 여유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 2. CLEAN ZONE (카페) 」
SS 시즌에는 루즈한 핏의 와이드 실루엣이 대세를 이룰 전망! 이에 맞춰 환절기에 활용하기 좋은감탄 셔츠 재킷과 롱 베스트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돌아왔다.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연출 가능한 와이드 팬츠와 옥스퍼드 셔츠, 플리츠 스커트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 미니멀한 실루엣과 심플한 디자인, 세련된 컬러 구성이 유행 탈 걱정이 없다.
「 3. CASUAL ZONE (야외 공원, 루프탑) 」
현대의 도시 환경에 적합한 실용적인 제품을 선보인 캐주얼 존. 그 중에서도 블루와 라이트 화이트 컬러를 활용한 워크웨어인 인디고 컬렉션이 가장 눈에 띈다. 야외 활동에 적합한 기능성 제품들도 눈 여겨볼 만하다. 3중 구조의 웜패디드 베스트와 면-레이온 컷앤소 원단을 사용한 세컨드 스킨 터틀넥 T는 보온성이 뛰어나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착용하기 좋다.
「 4. UV PROTECTION ZONE 」
즉각적으로 UV 차단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UV 프로텍션 존에는 아우터와 컷앤소(cut-and-sewn) 제품, 셔츠, 원피스, 액세서리로 구성된 다양한 UV 차단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소재 특성에 따라 원단을 다르게 가공하여 차단율을 최대화한 것이 특징! 새롭게 선보이는 UV 프로텍션 셔츠 & 여성 UV 프로텍션 셔츠 원피스와 남성용 DRY-EX UV프로텍션 풀집 파카가 올봄 키 아이템!
「 5. AIRism ZONE 」
AIRism 없이 여름을 나는 건 상상해 본 적도 없다. 접촉 냉감과 신축성, 흡한속건 기능으로 1년 365일 24시간 내내 편안함을 제공하는 AIRism 이너웨어는 미세섬유로 부드러운 촉감까지 만족시킨다. AIRism 존에서는 실시간으로 온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유니클로의 뛰어난 기능성에 새삼 놀랐다. 이번 시즌에는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AIRism 립 탱크탑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UNIQLO and Collaboration Room

「 1. UNIQLO and JW ANDERSON 」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JWA 컬렉션! 올봄에는 ‘브리티시 프레피와 애슬레저의 만남'이라는 테마로 영국 대학의 전통 스포츠와 프레피 스타일을 유니클로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벌써 11번째 컬렉션이지만 트렌드를 반영한 스포티하고 모던한 디자인 덕분에 처음 JWA 컬렉션을 접하는 이들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
「 2. Uniqlo U 」
일상과 가장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유니클로 U. 아침 요가 수업과 퇴근 후 헬스장, 주말 러닝까지, 모든 움직임을 아우르는 스마트하고 세련된 액티브웨어가 가득 했다. 면과 리넨 등 자연에서 유래한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편안하며, 우아한 컬러 구성이 세련된 애슬레저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 3. UNIQLO and INES DE LA FRESANGE 」
이번 시즌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는 인도의 자연과 수공예품으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향신료와 식물에서 차용한 컬러, 마드라스 체크와 플라워 패턴이 면과 리넨 등의 천연 소재와 조화를 이뤄 이국적이면서도 모던한 컬렉션을 완성했다. 누구나 산뜻한 기분으로 행복하게 입을 수 있길 바라란다는 이네스의 진심이 진~하게 느껴진달까.
「 4. UT ZONE 」
신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티스트 가와무라 고스케가 처음 선보이는 2023 SS 그래픽 티셔츠 UT 존은 볼거리가 유난히 풍부했다. 세 명의 컨템포러리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더 메시지를 시작으로 프로 스케이트보더 우에노 신페이와 LA출신의 알렉스 올슨이 함께한 스트리트 무드의 스케이터 컬렉션, 컨템포러리 문화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하입비스트 커뮤니티 센터와UT 탄생 20주년 기념UT 아카이브 프로젝트, 테트리스와 스페이스 인베이더, 팩맥의 디자인을 적용한 MoMA 비디오 게임 컬렉션과 뉴욕 현대 미술관, 파리 루브르 박물관, 런던 테이트 모던과 협업한 뮤지엄 파트너십까지! 무려 총 6개의 섹션으로 나눠져 변화무쌍한 그래픽 티셔츠의 매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 5. PEACE FOR ALL 」
유니클로 2023 SS 컬렉션 프리뷰의 여정은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PEACE FOR ALL’로 마무리 되었다. ‘티셔츠 한 장으로 평화를 전파한다’는 유니클로의 이념에 동감한 유명 인사들이 참여한 자선 프로젝트로, 그들이 디자인한 티셔츠를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일상’을 위해 옷을 만든다는 유니클로의 철학이 피부에 와 닿는 순간이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