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아트테크 세미나 초대전

김종학 2023. 1. 25. 10: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이 다음 달부터 1년간 WM강남파이낸스센터 1층에서 VIP고객 대상으로 미술, 서예, 보석 등 다양한 예술분야의 유명작가·작품과 함께 하는 아트테크 세미나 형식의 초대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정윤석 WM강남파이낸스센터 수석매니저는 "아트테크의 장점은 부동산과 달리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가 없고 양도소득세만 발생해서 세금부담이 적다"라며, "세미나를 통해 아트테크의 장점과 작가와 직접적인 만남을 통하여 작품 세계관 및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김종학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다음 달부터 1년간 WM강남파이낸스센터 1층에서 VIP고객 대상으로 미술, 서예, 보석 등 다양한 예술분야의 유명작가·작품과 함께 하는 아트테크 세미나 형식의 초대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트테크란 예술을 뜻하는 아트(Art)와 재테크(Tech)의 합성어로, 예술품을 구입·소유하여 그 저작권료와 매매차익을 얻을 있는 투자 방식이다. NFT거래플랫폼에 위탁하여 소유권분할 판매, 전문갤러리를 통한 전시회, PPL활동, 이미지 사용, 각종 협찬 등을 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아트테크 초대전은 오는 6일 누아주(Nouage)기법의 창시자로 유명한 신성희 작가 초대전을 시작으로 3월 20일 묵향과 삶의 궤를 같이하는 운재 이승우 서예가, 4월 24일 하이엔드 럭셔리급 보석플랫폼 팍스컨설팅 KATALINA SHIN의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하는 작가에게는 SK브로드밴드의 홈갤러리TV앱 개발 및 NFT거래소, IoT기반 플랫폼 전문개발사인 엠알오커머스와의 협업을 통해 작품에 대한 NFT, 디지털전환, 디지털마케팅커뮤니케이션 컨설팅 및 SNS홍보채널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정윤석 WM강남파이낸스센터 수석매니저는 “아트테크의 장점은 부동산과 달리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가 없고 양도소득세만 발생해서 세금부담이 적다”라며, “세미나를 통해 아트테크의 장점과 작가와 직접적인 만남을 통하여 작품 세계관 및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