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민단비 2023. 1. 23. 16: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를 앞세워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에 진출한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22일 진행된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 진출
IP 원작사로서 감수 예정...글로벌 방영 목표
넥슨게임즈는 지난 22일 진행된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넥슨게임즈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역할수행게임(RPG) '블루 아카이브'를 앞세워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에 진출한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22일 진행된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TV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 발표와 함께 공식 사이트와 티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는 게임은 물론 애니메이션 PV(Promotion Video)도 인기를 끌며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게 형성되어 왔다"며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는 한국 서브컬처 게임으로는 드물게 세계 최대 규모의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에 진출했다"고 설명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IP 원작사로, TV 애니메이션 감수를 담당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하 넥슨게임즈 PD는 “이번 TV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배급사 선정과 유통채널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지난 2021년 2월 일본, 2021년 11월에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미소녀 게임이다. 한국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일본 애플 앱스토어과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최고매출 순위 2, 3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